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국제문화소통포럼 2013’ 18일 개최…세계 속 문화 소통의 장

‘국제문화소통포럼 2013’ 18일 개최…세계 속 문화 소통의 장

 

 

[시 사타임즈 = 강서연 시민기자] 공존과 소통이 요구되는 시대를 맞아 세계 속 문화 간의 대화와 교류가 갖는 중요성과 의미를 짚어보고, 우리가 가야 할 방향과 그 과제에 대한 의견을 나누기 위해 18일 오전 10시 코엑스에서 ‘국제문화소통포럼 2013’이 개최된다.

 

이 번 포럼은 최광식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축사에 이어 1부 이어령 초대 문화부 장관이 ‘공존과 소통을 위한 문화교류’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을 한다. 기조강연 후에는 ‘세계와 문화교류를 통한 발전, 그 과제’라는 주제로 대담이 이루어진다.

 

대 담에는 길정우 새누리당 의원, 최준호 한국종합예술학교 교수, 최정화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 이사장, 전택수 전(前)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사무총장, 손지애 국제방송교류재단 이사장, 변상봉 JYP 엔터테인먼트 부사장, 최태지 국립발레단 예술감독 등이 참여한다.

 

2부에서는 ‘국제 문화교류 전문 인력 양성’과 ‘문화교류 중심으로써 한국문화원의 역할과 위상’이라는 주제에 대한 더욱 실질적인, 전문가들의 토론이 진행된다.

 

국제 문화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핵심 역할을 수행할 전문 인력을 어떻게 양성해야 할지에 대해 정우탁 아시아태평양국제이해교육원 원장과 박재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원장이 발제한다.

 

문 화체육관광부 관계자는 “포럼은 세계 곳곳에 인류의 다양한 삶의 양식인 ‘문화’와 ‘문화적 표현’이 서로 활발히 교류할 수 있도록 이번 포럼에서 제시된 방향과 구체적 방안들은 국제 문화교류 진흥을 위한 정책의 기초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강서연 시민기자(minso1100@naver.com)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