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식품의약품안전청, ‘제5회 어린이 식생활 안전 포스터 공모전’ 개최

식품의약품안전청, ‘제5회 어린이 식생활 안전 포스터 공모전’ 개최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이희성)은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어린이들의 건강하고 바른 식생활 실천의지를 고취하기 위해 ‘제5회 어린이 식생활 안전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기간은 오는 3월18일부터 4월12일까지로 전국에 있는 초등학생(4~6학년) 및 중학생(1~3학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식약청 홈페이지(www.kfda.go.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포스터와 함께 우편 제출하면 된다.

 

공모 주제는 ▲어린이 고카페인 음료 섭취 주의 ▲비만예방을 위해 고열량·저영양 식품 줄이기 ▲우리 학교 주변의 식품안전보호구역 ▲어린이 바른 식생활 안전수칙 실천 ▲간식 구매 시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 제품 확인 등이다.

 

공모전 입상작은 어린이 식생활안전, 바른 영양 필요성 증진, 실천 의지 표현에 대한 적합성, 창의성, 충실성 등을 고려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초·중등부 각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4편이 선정된다.

 

입상자는 5월1일 이후 식약청 홈페이지 발표 및 개별 통지되며 입상된 작품은 식약청에서 주관하는 식품안전의 날 행사 등에 전시·활용될 예정이다.참고로 2009~2012년까지 포스터 공모전을 통해 입선된 작품은 시·도 순회 전시 등을 통해 어린이들의 식생활 안전 의식 및 인지도 향상에 크게 기여해 오고 있다.

 

식약청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들이 식생활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을 다짐하는 계기로 삼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 식생활안전과 043-719-2317~8, www.kfda.go.kr

 

김혜경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