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신발 없는 하루, 여러분도 동참해 보세요~

신발 없는 하루, 여러분도 동참해 보세요~

 

[시사타임즈 = 최종삼 취재국장] 16일 서울광장에서 글로벌 캠페인 ‘신발 없는 하루(www.onedaywithoutshoes.co.kr)’가 개최됐다.

 

‘신 발 없는 하루’는 신발 한 컬레가 맨발로 생활하는 아이들의 생활에 줄 수 있는 변화와 영향력을 알리기 위해 사람들이 자신의 생활 속에서 하루 동안 신발을 벗고 생활하는 날로 매년 4월 세계 각 국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캠페인이다.


서울시 광장에서 진행되고 있는 ‘신발 없는 하루’에 시민들이 참여하고 있는 모습 ⒞시사타임즈


올 해로 6회를 맞는 ‘신발 없는 하루’는 2012년에는 한국, 미국, 영국, 일본, 호주 등 50개 이상의 나라에서 3,000여 개 이상의 단체가 참여했으며, 해외에서는 유명배우와 축구선수, 뮤지션 등 영향력 있는 사람들이 앞장서서 참여하여 이 캠페인을 알리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올해 3회째 열리는 ‘신발 없는 하루’는 서울시와 한 켤레의 신발을 구매하면 신발이 필요한 곳에 한 켤레의 신발을 기부하는 ‘일대일 기부’ 방식으로 유명한 탐스(TOMS)와 공동 진행했다.

 

이 날 캠페인은 오전 11시부터 밤 10시까지 서울광장에 마련된 트랙 맨발로 걷기, 공정무역 제품 전시, 신진 아티스트들의 작품 전시, 다문화 가정의 이이들 뿐 아니라 일반 시민도 참여할 수 있는 나만의 신발 꾸미기 ‘Style your Sole’, 캠페인 취지에 동감하는 신인 뮤지션들의 공연 등 각종 행사로 계속된다.

 

이 와 함께 서울 곳곳에서 진행되는 ‘베어풋 챌린지 서울’도 흥미롭다. 온라인으로 사전에 등록한 30여명의 참가자들이 서울 시티투어 버스를 타고 인사동, 경복궁, 대학로, 명동, 남대문 시장 등 도심 곳곳을 다니면서 신발 없은 하루를 알리는 ‘서울 시티 투어 베어풋 챌린지’와 자신의 위치에서 맨발로 지하철을 타고 서울광장까지 가는 ‘지하철 베어풋 챌린지’를 진행한다.

 

신발 없는 하루의 행사 내용은 탐스 공식 페이스북 및 트위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공유되며, 라이브서울과 라이브원순을 통해 생중계된다.

 

문의 : 1544-5344

 

최종삼 취재국장(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