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회, 38기 월드프렌즈 해외봉사단 출정식 가져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회, 38기 월드프렌즈 해외봉사단 출정식 가져

72083일까지 인도네시아로 해외봉사활동 떠나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회는 전국 대학생들과 함께 오는 720일부터 83일까지 인도네시아로 해외봉사활동을 떠난다  

 

▲출정식(사진제공=밝은청소년). ⒞시사타임즈

 

실로암은 2017년부터 인도네시아 국제장애인지원사업을 통해 인도네시아 정부관계자 초청 연수와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권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에 힘써왔다. 또 인도네시아 반둥지역에서는 시각장애 바리스타 일자리사업을 진행해왔다.

 

또한 인도네시아 보고르 지역에 위치한 발달장애인지원센터(BRSPDI Ciungwanara)와의 2018년 업무협약을 통해 체육, 음악교구 및 감각통합, 작업치료, 스누젤렌 장비를 지원, 발달장애인재활센터 소속 재활치료교사 역량 강화 교육 및 운동장 조성 등을 지원했다.

 

특히 올해에는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와 협력하여 실로암의 현지 협력기관인 인도네시아 발달장애인지원센터에서 오는 20일부터 2주간 교육봉사, 노력봉사, 문화교류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실로암은 원활한 사업진행을 위해 봉사단원의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으며 교육내용으로는 국제개발협력의 이해 교육 발달장애인 이해 교육 미술·음악·체육·활동교육 안전위기 관리교육 등을 3회에 걸쳐 국내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인도네시아 발달장애인재활센터 내 발달장애인 25명에게 특수체육 교육 및 선진화된 작업교육, 음악·미술 교육 등의 맞춤형 교육봉사를 제공하여 신체적, 정서적, 교육적 발달을 도모하고자 한다.

 

아울러 한국의 K-POP과 태권무, 음악연주회 등의 문화교류의 시간을 가져 한국 문화를 알리고 인도네시아 내 한국의 위상을 높일 예정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