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알라딘, 제4회 독자선정 ‘이분야 최고의 책’ 투표 진행

알라딘, 제4회 독자선정 ‘이분야 최고의 책’ 투표 진행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인터넷 서점 알라딘은 독자들이 직접 각 분야별 최고의 책을 투표로 선정하는 ‘제 4회 독자 선정 이 분야 최고의 책’ 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4월2일부터 진행한 이번 투표는 △한국에세이 △추리·미스터리소설 △2천년대 이후 한국소설 △호러·공포소설 등으로 세분화한 100대 인기 분야 도서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한국에세이’ 분야의 경우 작년 한 해 최고 판매량을 올린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이 1위를 달리고 있다. ‘2000년대 이후 한국 소설’ 분야에서는 신경숙의 ‘엄마를 부탁해’가 1위를 달리고 있다.


또한 김훈, 스티븐킹, 박경리, 혜민스님, 유시민 등 국내외 대표저자 150인을 선정, 그들의 대표 도서를 선정하는 ‘인기저자 150인 최고의 책’ 투표 역시 진행하고 있다. 여기에 올해는 어른책과 아이책 분야를 나눠 ‘아름다운 표지 최고의 책’ 투표 역시 진행하고 있다. 현재 블라디미르 나보코프의 ‘롤리타’ 문학동네 판의 표지가 아름다운 표지 1위를 달리고 있다.


알라딘 도서팀 담당자는 “올해로 4년째를 맞이한 이 분야 최고의 책 투표는 연말에 진행되는 올해의 책 선정 투표와 달리 신간뿐 아니라 기존의 스테디셀러들까지 투표 대상에 포함하고 있으며, 독자들이 자신이 관심 있는 카테고리의 최고의 책을 뽑을 수 있다는 면에서 차별성을 지닌다”면서 “올해는 독자들이 투표하면서 적은 별점과 추천평을 상품 페이지에도 반영해 보다 폭넓은 도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투표에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아이패드 미니, 롯데호텔 상품권, 알라딘 선물상품권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또한 추천평을 남긴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알라딘 적립금 5000원을 증정한다. 투표는 각 분야·저자별로 1일 1회씩 가능하다.

 

알라딘 제 4회 독자선정 ‘이분야 최고의 책’ 투표는 4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알라딘 홈페이지(www.aladin.co.kr)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투표 페이지: http://www.aladin.co.kr/events/wevent_book.aspx...


이미경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