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애큐온캐피탈-애큐온저축은행-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에너지취약계층 100가구에 고효율 LED조명 교체 지원

애큐온캐피탈-애큐온저축은행-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에너지취약계층 100가구에 고효율 LED조명 교체 지원

LED조명 1개 교체 시 연간 15,363원의 전기요금 절감과 연간 약 38.6kg의 이산화탄소 감축 효과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애큐온캐피탈(대표 이중무)과 애큐온저축은행(대표 김정수),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현훈) 16일 애큐온캐피탈 본사에서 에너지취약가구를 위한 에너지취약계층 100가구 고효율 LED조명 교체지원 기부전달식을 진행했다.

 

▲사진제공 =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시사타임즈

 

이번 전달식에는 애큐온캐피탈 김민철 사회공헌운영위원회 감사, 애큐온저축은행 강신자 사회공헌운영위원장,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전명수 사무총장이 참석하였다.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의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인 애큐온 그린 온(Greeon On!)’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본 사업은 백열등이나 형광등에 비해 최고 90%까지 전력 절감이 가능하여 전기요금 절감에 도움을 주고, 수은과 필라멘트를 사용하지 않아 친환경적인 LED 조명을 교체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총 100가구의 에너지취약계층에게 지원하여 사회공헌과 탄소중립을 동시에 실현한다.

 

 

애큐온캐피탈 김민철 사회공헌운영위원회 감사는 최근 전기요금 인상으로 에너지취약계층의 고민이 깊어짐에 공감해 보탬이 될 수 있는 LED 조명을 지원하게 됐다고 말하며, “애큐온은 언제나 주변 이웃의 고민에 관심을 기울이고, 함께 나아가는 파트너로서 여러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애큐온저축은행 강신자 사회공헌운영위원장은 애큐온이 준비한 친환경 고효율 LED 조명으로 항상 밝은 빛 아래에서 생활하시길 바라는 마음에 이번 교체를 기획했다, “앞으로도 애큐온은 더 좋은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전명수 사무총장은 에너지 비용 증가로 경제적 부담을 느끼는 에너지취약가구에게 지속적인 전기요금 절약이 가능한 에너지 효율개선 사업은 어둠 속 빛과 같다 에너지취약가구의 삶에 빛을 밝혀주는 LED조명 교체지원사업에 나서주신 애큐온 그룹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에너지 취약가구를 위한 기부 참여방법은 계좌이체(우리은행, 1005-202-596612 /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또는 홈페이지(서울에너지플러스.kr) 접속을 통한 후원 참여, #70795050 문자기부(건당 2천원), 생활 속 에너지를 절약하고 받은 에코마일리지로도 참여할 수 있다. 취약가구의 에너지 빈곤 완화 지원, 기업의 사회공헌사업을 통한 탄소중립 및 ESG 경영 실천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02-2021-1750~1751/1771~1772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