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액셀러레이터 상상이비즈, ㈜투웰코퍼레이션 5천만원 시드 투자

액셀러레이터 상상이비즈, ㈜투웰코퍼레이션 5천만원 시드 투자

2021년 경기도 공유기업 발굴·육성사업 투자유치 액셀러레이팅 성료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액셀러레이터 ㈜상상이비즈는 2021년 경기도 공유기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육성한 ㈜투웰코퍼레이션에 5천만원을 직접 투자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상상이비즈 (c)시사타임즈

 

 

㈜투웰코퍼레이션(대표 정민호)은 중고의류 수거 및 리세일을 서비스하는 클린테크 스타트업으로 자사 애플리케이션 ‘판다헤이(PANDA HEY)’를 통해 중고의류를 방문, 비대면 수거, 리세일을 진행하고 있다.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하는 대표의 열정과 비즈니스 모델의 성장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아 상상이비즈로부터 첫 시드투자를 유치하는 성과를 거두게 됐다.

 

이번 투자유치 액셀러레이팅을 통해 ㈜투웰코퍼레이션(모바일 의류수거함 PANDAHEY) 외에 ㈜키친엑스(배달형 공유주방 및 주방자동화 로봇), ㈜케이에이치(전국 건설기계 및 중장비 공유 ‘달인 114’), 소프트랜더스(주)(글로벌 리로케이션 플랫폼), ㈜제이알디웍스(스마트 아이돌봄 서비스 홈조리원 모바일 플랫폼) 등이 AC 및 VC 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상상이비즈 박순봉 대표는 “올해 경기도 공유기업 발굴·육성사업에 선정된 20개사의 신규매출은 약 60억, 신규고용 84명 성과를 달성했다”며 “후속 관리가 더욱 중요하기에 사업 종료 후에도 발굴된 기업들의 성장을 돕는데 계속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상이비즈는 경기도 공유기업 발굴·육성사업 운영기관으로 올해 국내 NO.1 아웃도어 장비 렌탈 플랫폼 공유기업인 ㈜라이클컴퍼니에도 투자하는 등 성장가능성이 높은 공유경제 비즈니스를 모델로 하는 창업자를 발굴하여 시장에서 연착륙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상상이비즈는 올해 5월부터 20개사를 선정하여 창업단계에 따라 육성기업을 BM고도화, IR초기, IR후속 3개 트랙으로 나눠 단계별로 필요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집중했다. 또 투자 파트너사인 메가인베스트먼트, 롯데벤처스, NBH캐피탈, SJ투자파트너스, 에버그린투자파트너스, 킹고스프링, 센트럴투자파트너스, 세르파벤처스와 함께 투자유치 프로그램에 집중하여 기업별 2회 이상 VC를 만나 IR을 직접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