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에코맘코리아, UNEP과 함께하는 글로벌에코리더 모집

에코맘코리아, UNEP과 함께하는 글로벌에코리더 모집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사)에코맘코리아(대표 하지원)와 유엔환경계획(사무총장 Achim Steiner)이 2015년 글로벌에코리더 프로그램을 공동 주최 및 운영한다고 밝혔다.

 

글로벌에코리더 프로그램은 환경 친화적이며 건강한 생활습관을 기르고, 더 나아가 지구 환경과 인류 건강을 책임질 미래세대 환경리더를 양성하는 (사)에코맘코리아 1년 과정 환경교육 프로그램으로 유엔환경계획(UNEP), 유엔협회세계연맹(WFUNA), 환경부, 서울시교육청 등의 지원으로 함께한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환경에 대해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하는 ‘UNEP서클프로젝트’, 친환경 습관 체험 캠프 ‘에코캠프’, 글로벌 환경 결의안을 도출하는 ‘UN청소년환경총회’ 등으로 진행된다.

 

또한 글로벌에코리더 프로그램 이수 시UNEP과 에코맘코리아 공동 수료증을 수여하며, 우수 에코 리더에게는 ‘UNEP상’, ’환경부장관상’, ’서울시교육감상’ 등 시상 및 LG생활건강과 함께하는 해외 환경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글로벌에코리더는 초(4~6학년)∙중∙고 각 학교별 5명씩 구성한 100개팀 500명을 모집한다. 글로벌 에코리더의 멘토이자 UN청소년환경총회 의장으로 활동할 수 있는 대학생 에코멘토 30명 별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3월25일까지이며, 이메일 (eco@ecomomkorea.org) 및 팩스(02-6261-0403)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에코맘코리아의 홈페이지(ecomomkore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