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여름의 문턱에서 창경궁 달빛 아래를 거닐다

여름의 문턱에서 창경궁 달빛 아래를 거닐다

5~6월 창경궁 야간 특별관람 개최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문화재청(청장 나선화)이 지난 4월부터 경복궁과 창경궁에서 시작한 2017년 고궁 야간 특별관람이 이달과 6월은 창경궁에서만 가능하다. 참고로 경복궁은 조명 개선작업을 하기 위한 사전조사 등으로 5월부터 6월에는 야간 관람이 불가능하다.

 

 


▲창경궁 명정전 야경(사진제공=문화재청). ⒞시사타임즈

 

 

창경궁의 야간 특별관람은 ▲5월21일부터 6월3일까지 ▲ 6월18일부터 7월1일까지 각각 12일간씩이다.

 

관람시간은 ▲ 5월에는 오후 7시부터 오후 9시30분까지(입장마감 오후 8시30분까지) ▲ 6월에는 오후 7시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입장마감 오후 9시까지)이다. 예매를 하지 못한 경우에는 상시 야간관람이 가능한 덕수궁(오후 8시까지 입장, 오후 9시까지 관람/월요일 휴무)을 관람하는 방법도 있다.

 

올해 4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한복 착용자 무료입장자에 대한 사전 인터넷 예매(1일 1,000명)도 계속 시행할 방침이다. 한복 착용자 무료입장을 원하는 관람객은 사전에 인터넷 예매를 하고 당일 올바른 한복을 착용한 후 본인 확인을 할 수 있는 신분증을 지참하고 매표소에서 관람권으로 교환해야 관람할 수 있다.

 

이번 5월부터 6월 고궁 야간 특별관람 관람권과 한복 착용자 무료예매는 ‘옥션 티켓’과 ‘인터파크 티켓’에서 오는 12일과 6월9일 각각 오후 2시에 시작한다. 일반인 유료 관람권 예매는 1인당 4매, 한복 착용 무료 관람권 예매는 1인당 2매로 제한된다.

 

인터넷‧전화 예매자는 관람 당일 매표소에서 예매자 본인 신분 확인 후 관람권을 배부 받아 입장하면 된다.

 

5월부터 6월 개최 예정인 창경궁 야간 특별관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비롯하여 2017년 고궁 야간특별관람 전체 일정은 경복궁, 창경궁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재청은 대표적인 궁궐 활용 프로그램인 고궁 야간 특별관람을 비롯하여 고궁이 더 많은 국민에게 계속 사랑받는 관광명소이자 세계가 사랑하는 우리의 자랑스러운 문화유산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궁궐 활용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계획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