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

여성 인식 전환 관련 ‘한국교회여성정책 심포지엄’ 12일 개최

여성 인식 전환 관련 ‘한국교회여성정책 심포지엄’ 12일 개최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한국공공정책개발연구원이 주최하고 총신대학교신학대학원 여동문회가 주관하는 한국교회여성정책 심포지엄<여성에 대한 인식 전환을 위한 제언>이라는 주제로 오는 12일 오후 2시 여의도 국회 도서관 강당에서 개최된다.

 

채옥희 총신신대원여동문회 증경회장의 사회로 진행되는 개회식에서는 노웅래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과 송용필 한국독립교회선교단체연합회 회장 및 이정숙 횃불트리니티산학대학원대학교 총장이 축사를 하고, 장헌일 한국공공정책개발연구원 원장의 환영사를 한다. 이어 서영희 총신신대원여동문회 회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개회식을 마친다.

 

개회식에 이어서는 두 가지 주제로 각각 섹션을 나눠 포럼이 진행된다.

 

먼저 <여자는 권세 아래 있다는 표를 그 머리 위에 두어야 하는가>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섹션에서는 박유미 총신신대원여동문회 부회장이 사회를 맡고 황영자 총신대학교 신약학 박사가 주제발표를 한다. 또 소기천 장로회신학대학교 신약학 석좌교수, 남은경 서울신학대학교 기독교교육학 교수, 문우일 서울신학대학교 신약학 교수가 패널로 나선다.

 

다음으로는 이영례 총신신대원여동문회 총무의 사회로 <여성 스스로 진정한 여성됨 찾기>라는 주제에 대해 강호숙 총신대학교 실천신학 박사가 발표하고, 박유미 비블로스성경인문학연구소 소장과 이영희 카도쉬비전센텅스라엘교육연구원 대표가 패널로 나설 예정이다. 이와 함께 장헌일 원장이 총평을 하고 모든 순서를 마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