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연애하고 싶은 캐릭터… ‘건축학개론’ 이제훈·수지 1위


[시사타임즈 = 김지훈 기자] 연애하고 싶은 드라마 혹은 영화 속 남녀 캐릭터로 영화 <건축학개론>의 이제훈과 수지가 1위로 조사됐다.

 

결혼정보회사 노블레스 수현은 지난 지난 1월부터 5개월 동안 남성(28세~37세)과 여성(24세~34세) 총 350여명을 대상으로 ‘연애하고 싶은 드라마 혹은 영화 속 캐릭터는?’이라는 설문을 진행했다.

 

설문 진행결과 32%의 여성이 ‘건축학개론’의 이제훈을 꼽았으며, 남성들 역시 1위로 ‘건축학개론’의 수지(34%)를 꼽아 최근 ‘첫사랑 붐’을 일으킨 장본인인영화 ‘건축학개론’의 파워를 실감케 했다.

 

이어 남자 캐릭터로는 드라마 ‘더킹투하츠’의 조정석(23%), ‘적도의 남자’ 엄태웅 (22%), ‘옥탑방왕세자’ 박유천(12%), ‘신들의 만찬’ 이상우(11%) 순의 선호도를 보였다.

 

여자 캐릭터는 2위가 ‘옥탑방왕세자’의 한지민(27%)이었으며, 3위 ‘사랑비’ 윤아(17%), 4위 ‘패션왕’ 신세경(12%), 5위 ‘신들의 만찬’ 성유리(10%) 순으로 꼽았다.

 

또한 함께 진행한 ‘본인의 첫사랑은 언제인가?’라는 설문에는 여성 16세~20세(38%), 남성 15세 이하의 유년시절(36%)이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노블레스 수현 관계자는 “돈과 명예 등 화려한 스펙을 갖춘 ‘차도남·차도녀’ 캐릭터가 인기 있을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의외로 현실에 있을 법한 착한 캐릭터가 상위를 차지했다”고 분석했다.

 

김지훈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