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올해 서울시 여성상 후보자 5월22일까지 추천·접수

올해 서울시 여성상 후보자 5월22일까지 추천·접수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서울시는 여성의 삶을 바꾸는데 기여한 공적이 큰 시민·단체·기업을 발굴해 ‘제12회 서울특별시 여성상’을 시상하고자 수상후보자를 5월22일까지 추천받는다.

 

올해 ‘서울특별시 여성상’ 시상은 여성상의 본질을 잘 살릴 수 있는 3가지 분야인 △성평등 △여성사회참여 △여성인권 및 안전 분야로 나누어 선정한다. △성평등 분야에는 사회 각 분야의 성평등 문화 및 성주류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기업) △여성사회참여 분야에는 여성일자리 창출, 일․가족 양립문화 확산 및 저출산 극복, 가족친화경영을 통해 여성사회참여 확대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기업) △여성인권 및 안전 분야에는 한부모가정, 여성노인, 탈북여성 등 소외여성 지원, 가정폭력·성폭력 피해 예방 및 피해자 돌봄, 안전한 서울 만들기 등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시상한다.

 

분야별 추천된 수상후보자에 대하여는 엄정한 심사를 거친 후 총 6명(단체·기업 포함)을 선정하여 다가오는 여성주간(7월1일∼7월7일)기간 중에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후보자 추천 대상은 서울시에 3년 이상 계속하여 거주(소재)하고 있으며 여성의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현저한 개인 및 단체다. 다만 추천대상자가 동일한 공적으로 수상한 경력이 있는 경우, 동일부문 수상 후 3년이 경과되지 않은 경우, 2014년 서울특별시 시민상(타분야) 수상자인 경우는 수상 대상에서 제외된다.

 

후보 추천권자는 서울시(실·본부·국, 사업소)와 자치구 또는 일반단체(기업 포함) 및 개인이며, 개인추천의 경우 만20세 이상 서울특별시 거주시민 10인 이상의 연서로 추천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5월22일까지이며 직접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추천서 1부 △공적조서 1부 △공적요약서 1부 △공적증빙서류 △서울시 홈페이지 등록 동의서 1부로 서울특별시 여성정책담당관(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10, 신청사 9층)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서울시홈페이지(http://seoul.go.kr)내 시민상・시민표창 웹페이지 및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 홈페이지(http://woman.seoul.go.kr)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기타 작성 시 문의사항이나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여성정책담당관(☎2133-5024)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특별시 여성상’은 2004년부터 수여되어 올해 12회째를 맞았다. 지난해 대상은 한국 최초로 성폭력전문상담소 개설 및 성폭력을 사회적으로 여성인권의 법, 제도 구축, 국가인권위원회 설립 및 정착에 기여하며 여성인권 및 안전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최영애 씨((사)여성인권을지원하는사람들 대표)가 수상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