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외교부, 에너지 분야 진로 희망 청년 멘토링 행사 개최

외교부, 에너지 분야 진로 희망 청년 멘토링 행사 개최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외교부는 에너지 분야 진로에 관심 있는 우리 청년들을 대상으로 에너지 분야 진로 희망 청년 멘토링 행사128일 외교부 국민외교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에너지 분야 국제기구 인턴 근무 경험자(3) 외에 에너지 분야 진출에 관심 있는 우리 청년, 외교부 기후환경과학외교국 직원 등 총 6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외교부는 우리 청년들이 글로벌 인재에너지 전문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2011년 이래 연 5명 내외의 청년을 선발하여 주요 에너지 분야 국제기구에서 인턴으로 근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왔다.

 

이번 행사는 권세중 기후환경과학외교국장의 환영사에 이어 외교부의 에너지 분야 국제기구 인턴 사업 설명, 에너지 분야 국제기구 인턴 근무 경험 공유, 인턴 근무 이후 진로 탐색 경험 공유 순으로 진행된다. 행사에 참여한 청년들이 향후 에너지 분야의 진로를 선택하고 준비해 나가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외교부는 에너지에 관심 있는 많은 청년들이 동 분야 국제기구 근무 경험을 통해 전문가로 성장하는 과정 뿐 아니라 인턴십 이후 진로 모색에도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이러한 멘토링 행사를 지속 개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