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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사회일반

외국인들, “똑같은 얼굴의 ‘강남 스타일 성형녀’ 이해 못하겠네~”

외국인들, “똑같은 얼굴의 ‘강남 스타일 성형녀’ 이해 못하겠네~”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한국 여성들의 지나친 성형열풍이 외국인 관광객이 뽑은 ‘이해할 수 없는 한국 문화’ 1위로 선정됐다.

 

외 국인 의전관광 전문 여행사 코스모진(대표 정명진)이 외국인 관광객 384명을 대상으로 ‘이해할 수 없는 한국문화’ 설문을 실시한 결과 ‘똑 같은 스타일의 성형문화’가 전체 응답자의 48.44%(186명)의 지지를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개 성을 중시하는 외국인들의 눈에는 유명 연예인들처럼 되기 위한 젊은 여성들의 성형문화가 아직 이해하기 힘든 것으로 분석됐다. ‘화장실에 비치된 휴지통’은 27.08%(104명)으로 2위에 올랐으며 ‘하이힐과 깔창’ 문화는 16.41%(63명)에게 선택받아 3위에 올랐다.

 

‘인 상 깊었던 한국의 베스트 문화’를 묻는 질문에는 ‘빠른 인터넷 속도’가 45.05%(173명)로 1위에, ‘24시 배달음식’이 22.92%(88명)로 2위에 선정돼 눈길을 끌었다. 그 밖에 ‘웃어른 공경’과 ‘노래방’은 각각 3위와 4위에 올랐다.

 

한 편, 이번 설문 조사에서는 한국 관광 및 가이드에 대한 외국인들의 인식도 함께 조사됐다. ‘한국 관광 시 불편했던 것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가이드의 쇼핑 및 구매 강요’가 32.29%(124명)로 1위에 뽑혔다. 가이드들의 쇼핑 폐해는 최근 일부 여행사들이 쇼핑 샵과 커미션 계약을 맺고 관광객들의 물품 구매를 강요하는 사례가 늘어나면서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관 광 가이드 등급제 도입의 찬반여부’에 대해서는 전체 응답자의 93.49%(359명)가 ‘찬성한다’라고 답해 현재 일선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무자격 가이드에 대한 우려와 수준높은 가이드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매우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코 스모진 여행사의 정명진 대표는 “연간 1000만명이 넘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국을 방문하고 있지만 실제 자격증을 갖춘 정식 관광 가이드는 2만 여명이 안된다”며 “관광 전문 인력 양성 및 체계적인 시스템화 는 한국이 글로벌 관광대국으로 성장하는데 있어 필수적인 요소다”고 강조했다.

 

한편 코스모진 여행사는 올해로 13년 차를 맞이하는 국내 대표적인 외국인 관광 전문 여행사로 국내 기업체들의 해외 바이어는 물론, 할리우드 스타, 국빈급 VVIP 등 다수의 국내 의전 관광을 담당하고 있다.

 

탁경선 기자(sisatim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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