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우리나라 발명품, 독일 국제발명전서 금상 2점 포함 총 9점 수상

우리나라 발명품, 독일 국제발명전서 금상 2점 포함 총 9점 수상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구자열)는 2016 독일국제아이디어·발명·신제품전시회(이하 독일 국제발명전)에서 우리나라 발명가들이 금상 2점 포함 총 9점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독일 국제발명전은 지난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독일 뉘른베르그 무역전시센터에서 열렸다. 총 27개국으로부터 568여점의 발명품이 출품된 이번 전시회에서 우리나라는 금상 2점, 동상 2점, 특별상 5점을 수상했다.

 

국내 발명품 중 특히 투툼 주식회사의 LED 안전 사각대를 포함한 자동차용 매트가 금상을 포함해 이란발명협회장상, 대만걸출발명협회장상의 3관왕에 오르며 세계인의 주목을 받았다.

 

금상에는 ▲ 광섬유를 이용한 온도 변화 감지장치 및 이를 이용한 온도변화 감지방법(한국남동발전㈜), ▲ LED 안전 사각대를 포함한 자동차용 매트(투툼 주식회사)가 선정됐다.

 

동상에는 ▲ 스마트 플랜트 구현을 위한 수배전반 제어시스템(한국남동발전㈜), ▲ 부스터 펌프를 일체로 구비한 유압실린더(㈜하이시스)가 선정됐다.

 

특별상에는 ▲ 스마트 플랜트 구현을 위한 수배전반 제어시스템(한국남동발전㈜), ▲ 광섬유를 이용한 온도 변화 감지장치 및 이를 이용한 온도변화 감지방법(한국남동발전㈜), ▲  LED 안전 삼각대를 포함한 자동차용 매트(투툼 주식회사), ▲ 부스터 펌프를 일체로 구비한 유압실린더(㈜하이시스)가 선정됐다.

 

한국발명진흥회 이준석 상근부회장은 “이번 전시회가 대한민국 발명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면서 “앞으로도 이러한 우수 특허 기술을 세계시장에 진출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시준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