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우체국공익재단, ‘제비’ 주제로 한 도시형 환경교육 프로그램 지원

우체국공익재단, ‘제비’ 주제로 한 도시형 환경교육 프로그램 지원

12월까지 전국16개 시도, 11,135명 아동 지원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우체국공익재단이 사회적기업 터치포굿과 함께 환경오염으로 주변에서 사라진 제비를 주제로 전국 아동과 교사를 대상으로 한 환경교육지원에 나섰다.

 

 

 

 

이번 환경교육은 우체국의 상징인 제비가 환경변화와 오염으로 도시에서 사라진 현실을 알리고 전국적으로 환경보호 인식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사람들이 사는 집에만 둥지를 트는 제비는 친숙한 새로 널리 알려져 있다. 하지만 서울과 같은 대도시에서는 제비가 관측되지 않은지 10여 년이 흘렀다.

 

때문에 우체국공익재단은 환경보호 활동의 일환으로 친환경 사회적기업 터치포굿과 도시의 폐자원을 활용한 교구로 환경교육 지원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제비에 대해서 흥부전과 같은 동화책에서만 보았던 아동들을 중심으로 지원된다. 아이들에게 제비에 대한 이해와 동시에 환경오염과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얻도록 한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전국단위의 교육 지원 소식에 접수 인원이 몰리며 계획했던 인원보다 약 2천 여 명이 늘어난 만천여명에게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아동대상의 교육 교구 지원 뿐 아니라 담당 선생님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교사 대상 지원 사업까지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과 교실에서 함께하는 시간이 가장 긴 현직 교사들을 통해 학생들에게 환경교육의 우수한 컨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하는 기반을 만들기 위함이다.

 

이번 환경교육에 대한 뜨거운 관심으로 우체국공익재단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수업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환경을 위해 쓰레기를 최대한 줄이도록 하겠다”며 “제비를 내가 커서도 만났으면 좋겠다”고 바램을 전했고, 다른 학생도 “‘다음에도 또 하고 싶다”는 바램을 전달했다.

 

탁경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