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영화

<원나잇 온리> LGBT영화제 이후, 소셜 펀딩 관심도 후끈!



원나잇 온리 (2014)

One Night Only 
0
감독
김조광수, 김태용
출연
유민규, 조복래, 김대준, 박수진, 장유상
정보
로맨스/멜로, 드라마 | 한국 | 70 분 | 2014-07-03


<원나잇 온리> LGBT영화제 이후, 소셜 펀딩 관심도 후끈!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사람과 문화를 잇는 소셜 펀딩 사이트 ‘펀딩21’에서 후원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영화 <원나잇 온리>에 대한 후원인들의 관심이 뜨겁다. 특히 LGBT영화제를 통해 영화를 접한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이 펀딩으로까지 이어지고 있어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영화 <원나잇 온리>는 어려운 제작 환경 속에서도 양질의 퀴어영화를 만들어내기 위해 고군분투 중인 감독과 배우들을 지지하며 시작된 ‘선량한 퀴어 옴니버스 프로젝트’의 첫 번째 작품이다. 이를 기획한 레인보우팩토리 측은 어렵게 탄생된 작품이 보다 많은 관객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펀딩21’에서 소셜 펀딩을 시작했다. 그리고 최근 정식 개봉을 앞두고 개최된 LGBT영화제에서 영화가 첫 선을 보인 이후, 펀딩21 사이트 내에 후원 열기가 점차 뜨거워지고 있어 이목을 집중 시키고 있다.

 

사이트에는 “영화 재미있게 잘 봤습니다. 개봉하면 더 많은 사람들이 (영화를)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영화의 깊은 뜻을 보다 많은 사람들이 알 수 있었으면 합니다”, “다양한 영화들이 차별 받지 않았으면 합니다”와 같은 후원 메시지가 이어지고 있는데, 이는 하나의 작품이 장르나 소재의 한계를 넘어 관객들과 깊이 있는 소통을 이끌어낸 결과로 보여지며, 이 소통이 작품의 후원으로까지 이어져 ‘소셜 펀딩’의 더 깊은 의미를 창출해 내고 있다.

 

펀딩21에서 진행되고 있는 <원나잇 온리> 소셜 펀딩 프로젝트는 오는 6월15일 마감되며, 후원 시 금액별로 시사회 초대권과 영화 포스터, DVD, 시나리오와 콘티북 등이 리워드로 제공된다.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펀딩21 홈페이지(http://www.funding21.com)에서 참고 가능하다.

 

이지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