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위드라이브, 한국도로공사와 교통안전 캠페인 '졸음 땡 휴식 큐' 진행

위드라이브, 한국도로공사와 교통안전 캠페인 '졸음 땡 휴식 큐' 진행

졸음 등 인적요인 사고 급증…민관 공동 졸음해소 캠페인 선보여

위드라이브 교통 빅데이터 분석 효과적 활용 기대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주)위드라이브(대표 여명호)는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전국민 대상으로 교통안전 캠페인 '졸음 땡 휴식 큐'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사진제공 = ㈜위드라이브. ⒞시사타임즈

 

 

'졸음 땡 휴식 큐' 캠페인은 6월 1일부터 오는 12월 말까지 진행된다. 포스트 코로나 이후 고속도로 교통사고 사망자가 급증함에 따라 대형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기획되었다.

 

지난 3년간 교통사고 사망자 발생 3대 요인으로 졸음, 주시태만, 과속이 꼽혔으며 작년까지 교통사고 사망자가 지속 감소하였으나 2023년 코로나 활동 제한 해제 이후, 전년 동기 대비 사망자 수가 약 37명(△54.2%)으로 증가하는 추이를 보였다.

 

이번 캠페인은 전국민 누구나 2시간 이상 운전 시 15분 휴식을 취할 때마다 한국도로공사 '땡큐 포인트'를 지급받는 제도이다.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교통정보 앱 서비스인 '위드라이브'를 다운로드받거나, 한국도로공사가 관리하는 전국 모든 휴게 졸음쉼터에서 포스터의 QR코드 스캔, 위드라이브 앱 설치 후 참여 가능하다.

 

보상으로 받은 '땡큐 포인트'는 모바일 쿠폰, 쇼핑몰 등에서 다양한 상품 구매가 가능하며 ‘교통안전 따라쓰기’, ‘교통상식 라이브퀴즈’ 등의 이벤트 참여를 통해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위드라이브 여명호 대표는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교통 빅데이터 기반 졸음사고 등 사고 예방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의 교통안전 의식개선과 올 하반기 교통사고 사망자 수가 크게 감소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