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익산시, 장마철 집중호우 대비 하수정비 ‘철저’…상습 퇴적 구간 준설 시행

익산시, 장마철 집중호우 대비 하수정비 ‘철저’…상습 퇴적 구간 준설 시행

 

[시사타임즈 = 김현석 기자] 익산시는 장마철 집중호우에 대비하는 철저한 하수정비로 안전한 도시환경을 조성한다.

 

시는 하수도 준설공사를 통해 하수흐름을 방해하는 퇴적물이나 생활하수 찌꺼기 등을 집중 제거한다.

 

반복 민원발생 지역과 상습 침수 구역 등의 하수관로에 대한 준설공사로 집중 호우 시 침수를 예방하여 주민불편을 최소화해 나갈 방침이다.

 

퇴적물 등으로 하수관로가 막힌 구간에 대해서 소규모 현장의 경우 인력으로 준설작업을 시행하고, 인력으로 어려운 구간은 준설 전문업체를 통해 하수도기계준설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도로에 물이 잘 빠지도록 만든 도로측구 및 집수정에는 낙엽, 쓰레기 등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정비 중이다.

 

이와 함께 공공하수도로 유입되는 개인하수관로인 배수설비는 건물주(혹은 사용자)가 주기적으로 청소 및 관리해 장마철 피해 예방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해 줄 것을 홍보했다.

 

시 관계자는 “하수도 준설공사 작업으로 인한 차량 통행 불편을 줄 수 있어 시민들께 양해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하수도 유지관리 등을 통해 침수피해를 예방하고 주민 불편 및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