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공연·전시

유니버설발레단 주니어컴퍼니, ‘2016 RISING STARS’ 공연

유니버설발레단 주니어컴퍼니, ‘2016 RISING STARS’ 공연
 

6월26일 유니버설아트센터서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유니버설발레단 주니어컴퍼니(이하 주니어컴퍼니)가 제1회 정기공연을 오는 6월26일 유니버설아트센터에서 올린다.

 

 

 

 

 

 

 

주니어컴퍼니는 유니버설발레단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재능과 끼가 넘치는 중-고등학생 발레 유망주들을 발굴, 발레단이 보유한 최고의 교육시스템을 통해 세계적인 프로무용수로 성장시키고자 하는 영재육성프로젝트이다. 2015년 8명, 2016년 22명을 선발한 주니어컴퍼니는 발레단의 전액 장학생으로 운영되고 있다.

 

주니어컴퍼니를 통해 배출된 발레 영재는 2015년 YAGP 대상을 받은 김신영 학생이 대표적이다. 콩쿠르 수상 직후 영국 로열발레학교 로워 스쿨(Lower School) 장학생으로 유학간 김 양은 올해 어퍼 스쿨(Upper school) 진학을 앞두고 있다.

 

이밖에도 YAGP Top 12에 선발된 김보민은 캐나다국립발레학교, 발렌티나 코즐로바 국제발레콩쿠르 학생부에서 은상을 수상한 이예인은 모나코 왕립 발레학교에 장학생으로 선발되었다.

 

2016년 창단 2년차에는 주니어컴퍼니의 선전으로 총 22명의 장학생을 선발하여 운영 중이다. 지난 5월 열렸던 발렌티나 코즐로바 국제발레콩쿠르 학생 부문에서 금상, 은상, 동상을 석권한 것이 대표적 예. 유승민(금상, 선화예술학교 3년), 주예진(은상, 선화예술학교 2년), 오채린(동상, 선화예술학교 2년)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문훈숙 단장과 유병헌 예술감독은 “발레를 통해 아름다운 세상을 꿈꿔오던 저의 소망은 어린 꿈나무들에게 아름답게 비상 할 수 있는 꿈의 날개를 달아주는 일이다”며 “2009년 발레단 25주년을 맞아 ‘발레 엘 시스테마’로 첫 장학사업을 시작했지만 오래 지속하지 못한 아쉬움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 해 유병헌 예술감독의 제안으로 시작한 주니어컴퍼니는 30여년 발레단을 운영하며 터득한 노하우를 집약해 실력 있는 프로무용수로 성장시키는 장학사업이다”면서 설립 계기를 밝혔다.

 

그는 또한 “이제 막 시작하는 단계이지만 날이 갈수록 학생들이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는 것을 보는 것이 보람된다”며 “학생들의 핑크 빛 꿈들이 첫 정기 공연을 통해 더 많이 성장하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지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