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치일반

유승민 원내대표직 사퇴 “거취 문제로 실망 ‘죄송’”

유승민 원내대표직 사퇴 “거취 문제로 실망 ‘죄송’”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는 8일 이날 의원총회를 마친 뒤 김무성 대표로부터 ‘원내대표직 사퇴 권고’라는 의총 결과를 통보받은 뒤 기자회견을 통해 사퇴를 공식 선언했다.

 

유 원내대표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저는 오늘 새누리당 의원총회의 뜻을 받들어 원내대표직에서 물러난다”면서 “무엇보다 국민 여러분께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유 원내대표는 “고된 나날을 살아가시는 국민 여러분께 저희 새누리당이 희망을 드리지 못하고, 저의 거취 문제를 둘러싼 혼란으로 큰 실망을 드린 점은 누구보다 저의 책임이 크다”며 “참으로 죄송한 마음”이라고 전했다.

 

또한 “정치는 현실에 발을 딛고 열린 가슴으로 숭고한 가치를 추구하는 것으로, 아무리 욕을 먹어도 결국 세상을 바꾸는 것은 ‘정치’라는 신념하나로 저는 정치를 해왔다”면서 “평소 같으면 진작 그만뒀을 원내대표직을 끝내 그만두지 않은 것은 제가 지키고 싶었던 가치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어 “제 정치 생명을 걸고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임을 천명한 우리 헌법 1조 1항의 지엄한 가치를 지키고 싶었다”며 “누군가는 그 가치에 매달리고 지켜내야 대한민국이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지난 2주간 저의 미련한 고집이 법과 원칙, 정의를 구현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다면 저는 그 어떤 비난도 달게 받겠다”면서 “거듭 국민 여러분들의 용서와 이해를 구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지난 4월 국회 연설에서 ‘고통받는 국민 편에 서서 용감한 개혁을 하겠다. 제가 꿈꾸는 따뜻한 보수, 정의로운 보수의 길로 가겠다. 진영을 넘어 미래를 위한 합의의 정치를 하겠다’고 했던 약속을 지키지 못했다”며 “그러나 더 이상 원내대표가 아니어도 더 절실한 마음으로 그 꿈을 이루기 위한 길로 계속 가겠다”고 약속했다.

 

 

유 원내대표는 2월2일 원내대표에 선출된 이후 156일만에 중도하차한 것으로, 지난달 25일 박근혜 대통령이 국무회의 석상에서 국회법 개정안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하며 유 원내대표를 겨냥한 ‘배신의 정치 심판론’을 언급한지 13일 만에 사직하게 됐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