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유정복 인천시장, “부재감축 박남춘 의원 발언 시민에 모독”

유정복 인천시장, “부재감축 박남춘 의원 발언 시민에 모독”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유정복 인천시장과 더불어민주당 박남춘 의원이 부채 감축과 관련해 설전이 오가고 있다.

 

 

▲유정복 인천시장 (사진출처 = 인천시) (c)시사타임즈

유정복 인천시장은 21일 “’채무 3조 7천억 원 감축은 누구나 할 수 있다‘는 더불어민주당 박남춘 의원 발언은 인천시 모든 공직자와 300만 시민에 대한 모독”이라고 강하게 질타했다.

 

유 시장은 최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3조 7천억 원을 누구나 갚을 수 있다니요>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자신의 정치적 이익만을 생각하며 공직자와 시민의 노력을 폄훼하는 분이 주민의 대표라는데 대해 안타까움을 넘어 애처롭기까지 하다”며 이렇게 밝혔다.

 

유 시장은 “박남춘 국회의원은 인천시민과 공직자의 노력의 산물인 3조7천억원 부채 감축을 ‘누구라도 할수 있는 것’이라고 퀘변과 억지로 가득찬 ‘거칙 의정보고회’를 하였답니다”면서 “민선 5기에 1조 8천억원의 알토란같은 인천시민의 재산을 팔면서도 무려 3조 7천억원이나 부채를 늘려 s호은 더불어민주당의 시당 위원장으로서 부끄럽지도 않으신지”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그러면서 “특히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이 인천시에 내려온 교부세가 얼마인지도 몰라서 민선5기 보다 1조원 이상 늘어난 교부세를 500억원 늘었다고 거짓으로 말을 하고 있으니, 참으로 어처구니 없는 일”이라고 꼬집었다.

 

유 시장은 이와 함께 “인천시가 재정건전화를 이루도록 중앙에서 힘을 모아야할 정치인이 당정 협의를 하자고 할 때는 응하지 않았다”고 박 의원의 잘못된 처신을 환기시켰다.

 

앞서 박 의원은 지난 19일 의정보고회를 통해 “인천시가 최그 4년간 총 3조 7천억원의 부채를 갚은 내용을 들여다보면 실제 인천시가 갚을 수 있었던 금액은 더 있다”면서 “유 시장 재임 기간 동안 지방세가 3조 천억원이 늘었고 공유재산을 1조원 어치 팔았지만 이 금액으로 갚은 건 1조 4천억원만 갚았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또 “인천은 10조 1천억원의 부채가 남았고, 이는 부산의 6조원을 크게 상회한다”며 “지금 정도의 부채 감축은 누구라도 할 수 있다”고 주장한바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