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육·해·공군·해병대 예비역병장총연합회(대한병총) 공식 출범

육·해·공군·해병대 예비역병장총연합회(대한병총) 공식 출범

 

[시사타임즈 = 강광일 기자] 예비역병장들의 상호협력과 권익신장, 통일교육, 사회공헌, 자유민주주의 수호, 국가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한 ‘대한민국 육·해·공군·해병대 예비역병장총연합회(이하 대한병총)이 공식 출범했다.



‘대한민국 육·해·공군·해병대 예비역병장총연합회는 4월26일 오후 4시 서울 충정로 경기대학교 종합세미나실에서 창립총회를 열고 초대 회장에 송하성 경기대 경영전문대학원장(58·前 공정거래위원회 심판관리관·경제학 박사)을 선출했다.

 

송 하성 회장은 취임사에서 “최근 북한의 위협에 대해 통일교육 강화 등 안보적 노력을 극대화하고, 한민족의 상생공영과 평화통일 기반 조성을 위한 범국민운동을 전개해나가겠다”며 “자유민주주의 이념에 입각한 국가정체성을 확립하고, 시장경제 활성화를 뒷받침하여 성숙한 민주시민사회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송 회장은 “글로벌 시대를 맞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안전망 구축에 헌신하겠다”면서 “성숙한 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법질서 수호운동을 실천해 국민통합에 이바지하는 등 공익활동도 적극적으로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전 예비역 병장들의 참여를 적극 유도하고 통일의지와 역량을 결집해 확산해나가는 ‘범국민적 통일인식 확산 운동’에 힘쓰기로 결의했다.

 

또 예비역 장성과 통일·외교·안보전문가 등 국내외에 대표성을 지닌 지도급 인사들을 고문과 자문위원으로 참여하도록 했으며, 전국 17개 시·도지부장 선출 및 사무처 조직구성을 통해 내실있는 통일안보단체로 발전시켜나가자는 데에 의견을 모았다.

 

송하성 신임 회장은 성균관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행정대학원에서 행정학 석사와 프랑스 파리 제1대학(소르몬느대)에서 경제학 박사, 미국 조지타운대학 로스쿨(LL.M)을 졸업했다.

 

정 책전문가인 송 회장은 행정고시 22회에 합격한 후, 육군사관학교에서 병장으로 군복무를 마쳤으며, 경제기획원 공보담당관과 청와대 경제비서실 과장, 대전엑스포조직위원회 홍보부장, 주미대사관 경제외교관, 공정거래위원회 총괄정책과장, 공정거래위원회 심판관리관, 한국공공정책학회 수석부회장을 역임했다.

 

강광일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