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은평소방서, 저소득 취약계층 위한 주택용 소방시설 기탁 행사

은평소방서, 저소득 취약계층 위한 주택용 소방시설 기탁 행사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사회복지 인덕원, 롯데몰은평, 금호산업 서울리츠 은평지구 신축현장과 CJ대한통운건설 우리은행 불광동 신축현장은 경제적 형편이 어려워 주택용 소방시설을 설치하지 못하는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은평소방서(서장 정재후)에 주택용 소방시설 510세트를 기탁했다.

 

▲사진제공=은평소방서. ⒞시사타임즈

 

22일 오후 소방서에서 열린 이번 기탁 행사는 정재후 은평소방서장을 비롯한 홍두형 인덕원 법인사무국장, 장호근 롯데몰 은평점 운영협의체장, 노명록 금호산업 서울리츠 은평지구 신축 현장소장, 이정호 CJ대한통운건설 우리은행 불광동 신축 현장소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소방서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은평구 화재 1,032건 중 206(19.96%)이 주택에서 발생하였다. 이처럼 주택에서 화재가 많이 발생하지만 주택용 소방시설의 부재로 화재를 조기에 인지하거나 진압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

 

이에 사회복지법인 인덕원, 롯데몰은평에서 소화기 각 200개와 단독경보형감지기 200, 금호산업 서울리츠 은평지구 신축현장에서 소화기 70개와 단독경보형감지기 70, CJ대한통운건설 우리은행 불광동 신축현장에서 소화기 30개와 단독경보형감지기 40개를 소방서에 기탁했다.

 

기탁물품은 은평구 주택거주 저소득 취약계층 510세대에 무상으로 보급되며 소방, 의용소방대 등이 직접 전달, 설치할 예정이다.

 

홍두형 인덕원 법인사무국장은 은평구 안전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기쁘다앞으로도 지역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함께 동참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정재후 서장은 이번 기탁행사를 통해 주택용 소방시설을 꼭 필요한 곳에 설치해 안전한 지역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