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의정부예술의전당-(주)필룩스 조명박물관 업무제휴 체결

의정부예술의전당-(주)필룩스 조명박물관 업무제휴 체결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의정부예술의전당(사장 최진용)은 6월26일 (주)필룩스 조명박물관(회장 노시청)과 상호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제휴(MOU)를 체결하고 협력관계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주) 필룩스 조명박물관은 국내 대표 조명제조사인 (주)필룩스 본사에 2,500평 규모로 설립된 세계 최초의 조명전문 박물관으로서 조명을 주제로 하는 상설 유물전시와 시즌별 특별전시, 체험학습, 이벤트 등 즐겁고 유익한 박물관을 지향하며 새로운 기술을 예술과 문화에 접목시켜 나가고 있다.

 

26일 오전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최진용 의정부예술의전당 사장과 노시청 (주)필룩스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 번 업무제휴를 통해서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를 비롯한 다채롭고 풍부한 의정부예술의전당의 문화예술 프로그램과 (주)필룩스의 가족문화대축제, 라이팅콘서트, 상설 조명전시회, 빛을 주제로 한 회화전 등 양 기관의 공연, 교육, 전시프로그램의 문화서비스를 통해 지역 문화 발전에 이바지하고 문화예술인구의 저변 확대의 토대를 마련하자는데 그 취지를 함께 했다.

 

경 기북부를 넘어 수도권 중심 문예회관으로 자리 잡은 의정부예술의전당과 독창적인 기술력과 적극적인 메세나 활동으로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지원하는 (주)필룩스 간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서 경기북부의 문화를 발전시키고 시민 참여를 확대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를 가질 것으로 보인다.

 

의 정부예술의전당 최진용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의정부예술의전당은 경기북부지역 주요 기관과의 지속적인 업무제휴를 통해 각종 공연, 행사, 축제, 나눔행사 등 다양한 문화서비스를 확대하여 관객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주는 생활 속 문화공간으로 거듭날 것이다”며 “각 기관과의 파트너쉽 강화를 통한 실질적인 협력 업무 확대를 모색하고 있다”고 전했다.

 

우경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