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이낙연 총리 “강원 산불 인명 피해 최소화에 최우선해야”

이낙연 총리 “강원 산불 인명 피해 최소화에 최우선해야”

5일 강원도 산불 긴급 관계장관회의 주재

인가·생업시설 피해 예방 우선 순위 강조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는 5일 “자연재해를 막을 수는 없지만, 피해를 최소화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역시 인명 피해를 최소화 하는 것이 모든 정책의 최우선 되는 가치이다”고 밝혔다.

 

이 총리는 이날 오전 8시 30분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상황실에서 강원도 산불 긴급 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인가, 생업시설 피해를 예방하는데 우선순위를 두어야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총리는 먼저 행정안전부로부터 산불 상황 종합보고를 받고, 참석 부처들과 지자체의 피해 및 대처상황을 차례로 점검했다. 이 자리에는 교육부․과기부․국방부․산업부․복지부장관, 국무조정실장, 소방청․산림청․경찰청․해경청․기상청장, 행안부재난안전관리본부장, 국무2차장, 강원도지사, 속초부시장, 고성군수 등이 참석했다.

 

이 총리는 “인력․장비․물자 등을 신속하게 동원하여 산불사고의 조기 수습에 최선을 다하고, 자연재해를 막을 수는 없지만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피해 주민의 대피기간 장기화에 대비하여 대피장소와 임시 주거시설 확보를 철저히 하고, 식량·생필품·의료품을 잘 지원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유족과 부상자에 대해 절대로 소홀함이 없도록 잘 보살피고, 접경지역으로의 산불 확산에도 대비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