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치일반

이재명 “소환조사는 정치검찰이 파 놓은 함정…당당히 맞서겠다”

이재명 “소환조사는 정치검찰이 파 놓은 함정…당당히 맞서겠다”

1월10일 검찰 출석한 이재명 “檢, ‘답정 기소’ 목표로 수사 맞춰가고 있는 것”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0일 검찰에 출석하면서 “국민여러분, 소환조사는 정치검찰이 파 놓은 함정이라는 것, 잘 알고 있다. 특권을 바란 바도 없고, 잘못한 것도 없고, 피할 이유도 없으니 당당하게 맞서겠다”고 밝혔다.

 

▲‘성남FC 후원금’ 의혹으로 10일 오전 경기 성남시 수원지검 성남지청에 출석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검찰 조사에 임하기에 앞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출처 = MBC 화면 캡처) (c)시사타임즈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수원지검 성남지청에 ‘성남FC 후원금 의혹’사건과 관련하여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기 위해 출석했다.

 

먼저 이 대표는 입장문을 통해 “지금 우리는 대한민국 헌정사 초유의 현장 그 자리에 서 있다”며 “불의한 정권의 역주행을 이겨내고 역사는 전진한다는 명백한 진리를 증명한 역사의 변곡점으로 기록되기를 바란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권력의 진정한 주인은 국민이라는 것을, 정치가 시민을 위해 존재할 수 있다는 것을 행정으로 증명하려고 무던히 애썼다”면서 “불가침에 성벽을 쌓고 달콤한 기득권을 노리는 이들에게 아마도 이재명은 언제나 반란이자 그리고 불손 그 자체였을 것”이라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그들이 저를 욕하는 것은 상관없다. 그러나 저와 성남시 공직자들의 주권자들을 위한 그 성실한 노력을 범죄로 ‘조작’하려는 것은 용납할 수가 없다”며 “오직 이재명 제거에만 혈안이 돼서 프로축구가 고사를 해도 지방자치가 망가져도 적극 행정이 무너져도 상관없다라는 그들의 태도에 분노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대표는 “오늘의 검찰 소환이 유례없는 탄압인 이유는 헌정사상 최초의 야당 책임자 소환이어서가 아니다”면서 “이미 수년간 수사해서 무혐의로 처분된 사건을 다시 끄집어내 없는 사건을 만드는, 없는 죄를 조작하는 사법 쿠데타이기 때문이다”고 비판했다.

 

 

또한 “이재명이 성남시장으로서 성남시에 기업들을 유치해 세수를 확보하고 일자리를 만든 일이, 성남 시민구단 직원들이 광고를 유치해 성남시민의 세금을 아낀 일이 과연 비난받을 일이냐”며 “성남시의 소유이고 성남시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성남FC를 어떻게 미르재단처럼 사유화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인가”라고 되물었다.

 

아울러 “성남FC 직원들이 광고를 유치하면 세금을 절감해서 성남시, 성남시민들에게 이익이 될 뿐이지 개인 주머니로 착복할 수가 전혀 아니다. 이걸 모를 리가 있겠는가”라면서 “그런데도 검찰의 왜곡과 조작이 상상을 초월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또 “성남FC 운영비가 부족하면 성남시 예산을 추가편성하면 그만인데, 시장과 공무원들이 성남시 예산을 아끼려고 중범죄를 저지르려 했다는 것이 과연 여러분은 상상이 되십니까? 아무런 개인적 이익도 없는데 그런 불법을 감행했다고 생각하는 겁니까?”라고 반문하며 “검찰의 이러한 이상한 논리는 정적 제거를 위한 조작 수사, 표적 수사 이외에는 설명할 길이 없다”고 토로했다.

 

 

나아가 “검찰은 그동안 정권의 시녀 노릇을 하다가 이제 권력, 정권 그 자체가 됐다”면서 “검찰 공화국의 이 횡포를 이겨내고 얼어붙은 정치의 거울을 뚫어내겠다. 당당하게 정치검찰에 맞서서 이기겠다”고 다짐했다.

 

끝으로 “경찰이 무혐의 종결지은 것에 대해서 검찰이 보완수사를 요청한 것을 조작 수사라고 말씀하셨는데, 그 의도가 있다고 생각하는가”라는 기자의 질문에 이 대표는 “검찰은 이미 답을 다 정해놓고 있다. ‘답정(답이 정해져 있는) 기소’이다”면서 “그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기소를 목표를 두고 수사를 맞춰가고 있는 것이다. 결국은 진실은 법정에서 가릴 수 밖에 없게 될 것”이라고 답변했다.

 

뿐만 아니라 “검찰에 진실을 설명하고 설득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며 “이미 결론을 정해놓았기 때문이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충실하게 방어하고 진실이 왜곡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함께 해 주신 많은 분들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