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치일반

홍준표 “이재명 대표, 문재인 정권의 적폐청산 부메랑 맞고 있는 것”

홍준표 “이재명 대표, 문재인 정권의 적폐청산 부메랑 맞고 있는 것”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홍준표 대구시장이 10일 성남FC 후원금 의혹과 관련해 검찰에 출석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지금 이재명 대표는 문재인 정권의 이른바 적폐청산의 부메랑을 맞고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홍준표 대구시장 (사진제공 = 홍준표 대구시장 페이스북) (c)시사타임즈

홍 시장은 SNS를 통해 “원망은 문재인 전 대통령에게 해야 할 것”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홍 시장은 “제3자 뇌물수수죄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K스포츠, 미르재단 사건에서도 적용된 범죄인데 이미 대법원에서도 판례로 확정된 범죄유형이다”면서 “성남시장 때 있었던 이재명 대표의 이번 사건도 집행 기관인 시장의 업무에 속하는 인·허가권을 미끼로 성남FC 지원금을 모금했느냐가 쟁점인데 의외로 까다로운 사건이 아니고 인·허가 서류만 수사하면 간단하다”고 언급했다.

 

이어 “다만 이재명 대표 개인의 사욕이 아닌 자신이 구단주로 있던 성남FC의 선전을 위해 모금했다는 정상이 있긴 하나 모금 방법은 부적절한 행위임은 분명하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경남지사 시절부터 나는 그 법리를 알고 있었고 또 지사는 시장과는 달리 집행기관이 아니고 지원기관이기 때문에 대가 성있는 보답을 해 줄 수 있는 행정적 수단이 없어서 사법적 제재를 피해 갈수 있었지만 지금은 대구 FC를 운영하는 구단주로서 집행기관이기 때문에 나는 이런 유형의 오해를 피하기 위해 대구FC 지원금 모금에는 일체 관여 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또한 “전국의 지자체 단체장들, 특히 집행기관들은 이점을 유의해야 한다”며 “과거에는 별 문제가 안 되던 사건 유형이 박근혜 전 대통령 사건을 계기로 주목을 받으면서 집행기관들의 행정 재량 폭을 훨씬 축소시켜 지금은 범죄가 된 것”이라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