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이혜원 의원, 미래창조융합협회와 ‘4차산업 혁명 일자리 창출 포럼’ 개최

이혜원 의원, 미래창조융합협회와 ‘4차산업 혁명 일자리 창출 포럼’ 개최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바른미래당 이혜원의원실과 (사)미래창조융합협회(회장 정창덕) 6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국회의원회관 제 2소회의실에서 과학기술정통부의 공동 주관으로 ‘제4차산업혁명시대에 일자리 창출을 위한 포럼’을 개최했다.

 

▲이혜훈 바른미래당 국회의원과 정창덕 국제블록체인연합회장 (사진제공 = IBA) (c)시사타임즈

 

관련인사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포럼은 1부 개회식, 2부 축사 및 환영사, 3부 주제발표와 토론, 4부 일자리대상과 블록체인 시상식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국제블록체인연합회 회장을 겸직하고 있는 송호대학교 정창덕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4차산업혁명의 시대가 와 있다. 우리는 이에 걸맞는 사고와 시각으로 무장하여, 생각하는 사람이 행동하는 것 이란 것을 알아야한다”면서 “이미 3D를 넘어 4D 로, 또 검색시대는 가고 공유시대라는 것 또한 명심하고, 그렇기에 블록체인이 더욱 중요한 이유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2부에서는 첫 번째로 바른미래당 이혜훈 의원을 비롯, 민주평화당 유성엽 의원, 이용섭 광주시장의 영상 축사, 이해찬 의원의 특보의 축사가 이어졌고, 한국화보의 고광숙 대표의 환영사가 이어졌다.

 

이혜원 의원은 “4차산업혁명 특위를 맡았을 때부터 4차산업이 일자리를 빼앗는다고 말을 많이 들었지만 절대 그렇지 않다”며 “일자리를 잃는 것보다 더 많은 새로운 일자리가 생겨난다”고 강조했다.

 

한국화보 고광숙 대표는 “지금 사교육비, 청년실업, 노령화 저출산에 이르기까지 이 무거운 숙제의 해결은 일자리창출만이 해답, 그런 점에서 오늘 포럼은 큰 의미가 있겠다”며 환영사를 전달했다.

 

3부 주제발표에서는 정 회장의 <4차산업혁명과 블록체인> 기조 발표를 시작으로 △조정식 회장 △공석영 교수 △권혁중 대표 △카쿠타니 대표 △이인규 대표 △유재현 회장 등이 각 주제별 발표와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 시간에는 민주평화당 천정배 의원이 참석하여 열띤 토론의 장을 지켜 보았으며, 박영진 삼성전자 전략기획팀 연구원의 AI, IoT의 통합앱과 블록체인 출판 서적관련의 비시스 블록체인 메인넷과의 협력 발표는 큰 박수를 받기도 했다.

 

‘블록체인 언론넷’의 비시스 메디키의 대표 취재 및 인터뷰가 즉석에서 이뤄지기도 했다.

 

비시스 메디키 대표 장석영 박사는 “이번 신출시되는 삼성 S10키스토어에 빠진 멀티플랙싱 스위풋, 스테이킹 등의 관한 기술, 바로 그 기술을 비시스가 갖고 있다”면서 “이미 비시스는 블록체인 보안 지갑기술에 있어 한국내에서 독보적이고 코인 지불결제에 있어서도 실제 적용사례에 단연코 제일 선두에 있다”고 밝혔다.

 

▲정창덕 회장(사진중앙)과 일자리대상 시상식에서 블록체인마스터대상 IBA 마스터상을 수상한 조성숙, 양기운, 오세경, 박서윤, 윤영노, 오영범, 양정숙, 이기복, 김미숙, 박창숙, 엄현준, 김홍석, 이혜진, 정주영 등 수상자들(무순) (사진제공 = IBA) (c)시사타임즈

 

마지막으로 4부에서는 관련 전문가들의 일자리 창출실태 및 주제발표와 토론과 함께 일자리대상 시상식이 함께 열렸다.

 

자연애계 대표 김진선 대표를 비롯하여 (주)성린의 이성기 대표 등과 함께 블록체인 대상에는 조성숙, 양기운, 오세경, 오용범, 윤영노, 이화전, 박서윤, 양정숙, 박창숙, 김미숙, 이기복, 최시영, 김홍석, 엄홍준, 정주영, 이혜진 등 국제블록체인연합회의 발전에 이바지 한 마스터노드에게 수여됐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