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익산시장애인가족지원·인권센터, 장애 인식개선 위한 작품 전시회 개최

익산시장애인가족지원·인권센터, 장애 인식개선 위한 작품 전시회 개최

 

[시사타임즈 = 박선호 기자] 익산시장애인가족지원·인권센터는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과 차별 예방을 위해 실시된 공모전 수상작에 대한 작품 전시회가 익산역에서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장애 인식개선 위한 작품 공모전 수상자들 (사진제공 = 익산시장애인가족지원·인권센터) (c)시사타임즈

 

이와 관련해 익산시장애인가족지원·인권센터는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과 차별 예방을 위해 ‘우리 모두 행복한 익산 그림공모전’을 열고 지역 유아, 아동, 청소년 400여 작품을 접수해 30개 작품을 선정했다.

 

지난 7일 시상식에 이어 수상한 작품들은 17일부터 오는 21일까지 5일간 익산역 서쪽 통로에서 전시된다.

 

그림 공모전은 전라북도 익산교육지원청과 공동주최로 진행되었으며 센터는 작품 전시회를 개최하면서 작은 이벤트를 마련하여 작품과 함께 찍은 사진을 보낸 시민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전달한다.

 

아울러 센터는 제5회 익산시민 인권·문화 공감프로젝트 행사를 오는 27일 진행할 예정이다.

 

익산시장애인가족지원·인권센터 황정금 센터장은 “장애인에 대한 편견 해소와 다름에 대한 이해는 우리 가정에서부터 시작된다는 마음에서 그림 공모전을 마련했다”며 “나들이하기 좋은 늦가을에 가족이 손을 잡고 작품을 관람하면서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행복한 도시, 익산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익산시장애인가족지원·인권센터는는 장애인 가족을 대상으로 전문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족중심 실천 환경을 조성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자유롭고 평등한 지역사회가 되도록 인권침해 및 차별행위 근절을 위한 인권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이다.

 

문의 : 063)837-1230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선호 기자 sunho9660@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