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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사회일반

익산시, 시민체감 상수행정 서비스 호응…지난해 상수도 민원 4천여건 처리

익산시, 시민체감 상수행정 서비스 호응…지난해 상수도 민원 4천여건 처리

 

 

[시사타임즈 = 김현석 기자] 익산시는 맞춤형 상수 행정 서비스 제공으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28일 익산시에 따르면 지난 한 해 동안 급수시설 관련 민원 2천300여 건, 누수처 복구 700여건 등을 처리했다. 또한 가정 내 관로 누수에 대한 무료 탐사 1천30여 건, 노후(고장)계량기 1만1천100건을 교체하는 등 시민이 체감하는 상수행정 서비스 제공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수돗물 관련 민원은 수압저조·일시 사용량 증가 등으로 수돗물 공급이 원활하지 않는 경우, 적수 및 누수, 계량기 침수, 동파 등 다양하게 발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익산시는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하여 상수도 민원 24시간 신속·대응 시스템을 갖추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13개의 급수공사 대행업체를 지정하고 급수불출처리반, 누수처 긴급복구반을 자체 편성하여 다양한 상수도 민원에 대해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다.

 

아울러 겨울철 한파로 인한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을 위해 다음달까지 상습 동파지역을 사전점검하고 내년 3월까지 동파계량기 긴급 교체 비상대책반을 운영하여 계량기 동파로 인한 시민 불편이 없도록 사전 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앞서 익산시는 지난 2월부터 당직근무를 개선해 24시간 상수도 민원을 접수 받는 체계를 구축한바 있다.

 

평일 밤 9시까지 연장 근무를 실시하고 있으며 퇴근 시 민원접수 대표 전화를 착신 전환하여 그동안 시청 당직실로 접수된 민원이 상수도과로 이관되는 시간을 단축하고 긴급한 민원은 즉시 대응하여 처리하고 있다.

 

김용신 상하수도사업단장은 “수돗물 공급은 시민 건강과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앞으로도 시민 불편 제로화를 목표로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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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석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