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치일반

자유한국당 “TV조선 압수수색은 명백한 언론탄압이다”

자유한국당 “TV조선 압수수색은 명백한 언론탄압이다”
 

 

[시사타임즈 = 강광일 기자] 자유한국당은 25일 TV조선 압수수색 시도와 관련해 “명백한 언론탄압”이라고 주장했다.

 

 

▲자료사진 (사진출처 = 자유한국당) (c)시사타임즈

자유한국당 정태옥 대변인은 26일 논평을 통해 “경찰은 드루킹이 운영하던 사무실에 TV조선 수습기자가 태블릿PC를 가지고 나왔다 돌려놓은 사건을 이유로 어젯밤 TV조선 본사 압수수색을 시도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드루킹 사건의 본질은 지난 대선 당시 대규모 여론조작과 이들을 비호하는 민주당 세력이 연계된 ‘권력형 게이트’로, 수사기관은 김경수 의원을 포함한 민주당의 연루의혹에 대해 진실을 밝히는 것이 우선이다”면서 “그런데도 경찰은 드루킹 사건의 핵심인 민주당과의 커넥션 수사는 미적대면서도, 현 정권의 눈엣가시 같은 방송사 수습기자의 실수는 속전속결로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는 수사를 빌미로 한 명백한 언론탄압이다”며 “최순실 태블릿PC건을 보듯이 일부 언론에 남아있는 잘못된 관행에 불과한 이 사소한 사건을 어떻게든 방송사와 엮어서 드루킹 사건의 핵심 의혹을 물타기 하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대변인은 또 “압수수색의 의도도 무섭다. 이번 기회에 자신들의 맘에 들지 않는 방송사를 탄압하려는 속셈을 분명히 하고 있다”면서 “아마도 압수수색을 시작으로 사소한 혐의를 잡고, 세무조사는 물론 방송재허가 문제까지 물고 늘어질 것이다”고 토로했다.

 

아울러 “수습기자의 가벼운 실수를 빌미로, 방송사 전체를 압수수색하는 일이 자유대한민국의 수도 서울 한복판에서 벌어지고 있다. 이것이 그들이 말하는 공정한 세상인가”라고 반문하면서 “이 정부가 앞으로 무슨 일을 벌일지 그저 한없이 두려울 뿐이다”고 말했다.

 

한편 김성태 원내대표도 이날 오전 원내대책회의에서 “드루킹 사건에는 굼모르쇠·굼벵이 수사로 일관하면서 취재 언론에 대해서는 과잉수사를 펼치는지 개탄을 금할 수 없다”며 “경찰이 무슨 정치적 사주를 받고 있기에 이렇게 무리한 상황을 자초하는지 알다가도 모를 일”이라고 비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강광일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