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재)노원문화재단, 제3회 노원문화공동체협의회 포럼 개최

(재)노원문화재단, 제3회 노원문화공동체협의회 포럼 개최

문화도시 노원을 위한 문화재단·도서관 발전 방안 모색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노원문화재단이 오는 1213 14시에 노원문화예술회관 5층 소공연장에서 문화도시 노원을 위한 문화재단·도서관 발전방안을 주제로 3회 노원문화공동체협의회 포럼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사진제공 = (재)노원문화재. ⒞시사타임즈

 

노원문화재단과 노원구립도서관은 인문학북콘서트, 채경화살롱, 낭독공연과 전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 협업프로그램을 진행, 구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으며, 올해 통합 2주년을 맞아 도서관과 예술경영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문화재단과 도서관의 발전방안을 모색한다.

 

1부는 윤정환 ()노원문화재단 도서관정책실장, 이진우 ()성북문화재단 도서관사업부장, 장석류 연세대 행정대학원 사회문화 겸임교수가 문화재단·도서관 협업사례 및 발전방안을 발제하며 2부는 한승희 서울여대 문헌정보학과 교수를 좌장으로, 세명의 발제자와 오지은 서울도서관장, 윤금노 ()노원문화재단 문화진흥팀장이 함께 문화도시 노원을 위한 문화재단·도서관 발전 방안에 대해 토론을 진행한다.

 

노원문화재단 관계자는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노원문화공동체협의회 포럼은 매년 예술, 교육, 경제등 각 분야의 전문가가 모여 노원의 문화예술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자발적 문화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노력을 해왔다. 올해 포럼을 통해 문화재단과 도서관의 다양한 협업방안을 마련, 노원구민의 문화 향유 기회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