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전통타악그룹 위드타, 이천 관광지와 전통연희를 융합한 콘텐츠 제작완료

전통타악그룹 위드타, 이천 관광지와 전통연희를 융합한 콘텐츠 제작완료

굿 프로젝트, 이굿 저굿 영상 오는 1219일 이천시청·위드타 SNS 채널 통해 배포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전통타악그룹 위드타(대표 최양선)가 이천시에서 진행한 '2022년 문화자치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이천시 소재 문화 관광지와 전통예술을 융합한 영상 콘텐츠 굿 프로젝트, 이굿 저굿을 제작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제공 = 전통타악그룹 위드타. ⒞시사타임즈

 

‘2022년 문화자치활성화 공모사업은 이천시에서 후원하는 사업으로 주민자치회 및 다양한 단체의 자율형 문화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해 지역 문화자치를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는 사업이다.

 

위드타에서 진행한 굿 프로젝트, 이굿 저굿은 설봉서원, 설봉공원, 예스파크 등 경기도 이천의 주요 문화 관광지에서 위드타의 전통문화 퍼포먼스를 담은 홍보 영상으로 제작후 각종 SNS를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 문화원에도 보내질 예정이다.

 

전통타악그룹 위드타는 청년예술인들의 지속 가능한 예술환경 조성과 전통을 기반으로 한 창작활동을 목적으로 창단되었으며, 2022 6월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예비창업가로 선정되면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전통타악그룹 위드타 최양선 대표는 경기도 이천은 산수유꽃축제, 도자기축제, 별빛축제, 쌀문화축제, 빙어축제 등 사계절을 담은 지역의 대표축제가 자리 잡은 관광도시라면서 그러나 코로나로 축제들이 취소되거나 연기되고 관광객들도 발걸음을 끊어 지역 경제가 심심치 않은 타격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가운데 이천시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마련되어 위드타 구성원들과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제작완료된 굿 프로젝트, 이굿 저굿 영상은 오는 1219일 이천시청과 위드타 SNS 채널을 통해 배포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