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전라북도교육감배 야구선수권대회 개최…총 8개팀 참가

전라북도교육감배 야구선수권대회 개최…총 8개팀 참가

1618일 군산남초등학교 외 3개 구장서

 

 

[시사타임즈 = 박선호 기자] 전라북도교육청은 ‘2021 전라북도교육감배 야구선수권대회를 오는 16~18일까지 군산남초등학교 외 3개 구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북도교육청 전경. ⒞시사타임즈

 

이번 대회는 전북도내 초·중학교 야구선수들의 경기력 향상과 클럽야구 활성화, 야구 저변확대 및 실전 경험 향상을 위해 전라북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전라북도야구소프트볼협회가 주관한다.

 

 8개팀이 참가하는 가운데 초등학교는 전주진북초·군산남초·군산신풍초·군산중앙초가, 중학교는 전라중·이평중이 참여한다. 또 중학교 학교운동부에서 전문스포츠클럽으로 전환한 군산베이스볼클럽(군산중), 군산에이스클럽(군산남중) 2팀도 참가한다.

 

개막전은 16 9 30분 군산남초와 군산 신풍초의 경기로 시작하며 결승전은 김승환 교육감의 시구로 17 5시에 시작한다.

 

중학교의 경기는 16 14시 첫 경기를 시작으로 18 16시 효자야구경기장에서 결승전을 통해 최종 우승팀이 가려진다.

 

특히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마스크 미착용 시 경기장 출입 금지, 경기장 입장시 발열 체크, 대회 참가 선수와 지도자 이외 외부인들의 대회장 출입 통제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켜 운영한다.

 

전북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야구대회를 통해 도내 야구 꿈나무들이 건전한 스포츠 정신을 고취하고, 공부하며 운동하는 전북체육 영재로 성장하길 바란다 안전하고 즐거운 대회로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선호 기자 sunho9660@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