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전북교육청, 임용후보자 실무수습 설명회 개최

전북교육청, 임용후보자 실무수습 설명회 개최업무경감 및 효율성 제고를 위한 매뉴얼 제작·보급

 

 

[시사타임즈 = 한병선 기자] 전북도교육청이 2019년도 지방공무원 임용후보자를 대상으로 지난 1일도교육청 강당에서 실무수습 설명회를 개최했다.

 

실무수습이란 공무원 임용시험에 합격한 예비공무원이 공직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신규 임용 전 현장 경험을 통해 업무 기본 지식등을 습득하는 것이다.

 

 

이에 전북도교육청에서는 2018년도에 새내기와 디딤돌이라는 지방공무원 학습동아리 운영으로 실무수습 운영 매뉴얼을 제작·보급하여 실무수습생과 교직원으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올해에는 내용을 더욱 보강해 업무담당자의 교육에 대한 업무 부담 경감, 균등한 교육 여건 제공, 체계화 및 표준화등 한층 역동적 운영을 기대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지난 1일부터 교육행정직렬 77명을 대상으로 한 달간, 공업·시설직렬 15명을 대상으로 석 달간의 실무수습을 각 급 학교 및 기관에서 실시했다.

 

전북도교육청 관계자는 실무수습을 통해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소통과 협력하는 조직문화 형성을 통해 공직생활에 첫걸음을 내딛는 신규 임용후보자들이 두려움을 떨쳐내고 공직생활에 안정적으로 적응하는데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병선 기자 hbs6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