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전북대, 전액 장학금·100% 취업 보장 학과 운영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전북대학교(총장 서거석)가 재학생 전원에게 전액 장학금을 주고 100% 취업을 보장하는 학과를 운영한다.

 

전북대 생물산업기계공학과는 농업기계 분야 기업으로부터 취업을 보장받는 대학원생 양성사업에 선정돼 대학원 과정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전북 농업기계 산업이 요구하는 IT융합 및 현장실무 능력을 겸비한 창의적 인력양성을 목표로 하는 것으로 향후 2년 간 전북도로부터 1억 7천여만 원을 지원받아 장학금 전액을 지원하고 단계별 교과과정 이수를 통해 기업체가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한다.

 

취업이 보장되는 기업은 (주)LS엠트론 3명을 비롯해 (주)동양물산 4명, 오디텍(주) 2명, (주)라이브맥 1명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농기계 산업 전문기업들이다.

 

이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농산물 물성공학특론 등 전공기초와 농업기계 설계 및 구조해석 트랙과 IT융합 농업기계 트랙 등 전공심화 과정, 그리고 인턴쉽이나 현장실습, 공동연구 등을 수행하는 전공응용과정을 거쳐 기업이 요구하는 맞춤형 인재로 성장하게 된다.

 

이에 따라 전북대 생물산업기계공학과는 2012학년도(후기) 일반대학원 신입생(특별전형) 모집을 통해 10명의 대학원생을 선발한다.

 

지원자격은 학사학위 전 과정 평균 성적이 80점 이상으로, 졸업자 및 2012년 08월 졸업예정자로서 학부 전공에 상관없이 농업기계에 관심이 있는 자라면 누구든지 지원이 가능하다.

 

원서접수 기간 및 방법은 오는 6월5일 오전 9시부터 6월8일 오후 6시까지 전북대 홈페이지(www.jbnu.ac.kr)를 통해 이뤄진다.

 

합격자는 1차 서류심사(50점)와 6월22일 실시되는 2차 구술고사(50점)를 통해 지원자의 전공에 대한 지식, 적성 및 인격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결정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생물산업기계공학과 학과사무실(063-270-2613)로 하면 된다.

 

한민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