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치일반

전북도의원, “기금운용본부 이전 백지화 발언 규탄”

전북도의원, “기금운용본부 이전 백지화 발언 규탄”

 

 

[시사타임즈 전북 = 김동진 기자] 전라북도의회 더민주 국민의당 민중연합당 의원들은 14일 기자회견을 열고 국정감사 과정에서 나온 기금운용본부 전주 이전 백지화 발언에 대해 규탄했다.

 

 

▲전라북도의회 더민주 국민의당 민중연합당 의원들이 기금운용본부 백지화 규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전라북도의회) (c)시사타임즈

 

 

 

 

 

 

전북도의원들은 기자회견을 한 배경을 최근 국민연금공단 국정감사에서 새누리당 일부 의원들의 기금운용본부 전주 이전 원점 재검토 주장에 문형표 공단이사장이 공사화 필요성으로 발언한 것에 대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북도의원들은 “기금운용본부 전북이전은 박근혜 대통령이 대선후보 및 당선인 시절부터 국가균형발전을 강조하며 기금운용본부 전북이전의 당위성을 역설한 바 있으며, 여야 정치권 합의로 개정된 국민연금법에 따라 내년 2월이면 완공과 함께 본사 이전을 목전에 두고 있다”며 “기금운용본부의 전북 이전을 계기로 그동안 낙후의 대명사였던 전라북도는 금융산업 발전을 위한 절호의 기회로 맞아 금융타운 조성과 인력양성 및 정주여건 등 후속조치를 준비해 왔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살아남기 위한 낙후지역의 처절한 몸부림에도 최근 새누리당 일부 의원들과 문형표 이사장의 발언은 다된 밥에 재를 뿌리는 격으로, 기금 중심의 금융프로젝트가 완성될 날만을 학수고대하던 전라북도와 금융산업 육성 조례까지 제정한 전북도의회 입장에선 청천벽력이 아닐 수 없다”고 토로했다.

 

이어 “기금운용본부의 전북 이전을 혼란스럽게 했던 정부의 오락가락 행정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며, 기금운용본부를 공단으로부터 분리하려는 여론몰이는 박근혜 대통령 취임 이후 끊임없이 이어져왔다”면서 “이제 더 이상의 혼란은 없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기금운용본부 공사화는 겉으로 수익성과 독립성을 명분으로 삼고 있지만, 속내를 들여다보면 국민연금기금에 대한 정부 경제부처의 개입을 높이겠다는 것에 지나지 않다”며 “이미 이전이 확정된 기금운용본부를 놓고 공사화 논의를 거론하는 것 자체가 전북 홀대 논란이 극에 달한 상황에서 LH 사태 이후 상심에 빠진 도민들을 또다시 무시하고 조롱하는 처사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전라북도의회에서는 국민연금 산하기관간의 긴밀한 연계협력을 통한 업무 효율성과 운영비 절감을 더할 수 있도록 당초 계획대로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의 전북 이전이 차질없이 이행되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와 함께 “전라북도의회는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 전북 이전 원점 재검토 및 공사화 발언을 규탄하며 해당자의 공개 사과와 정부 및 새누리당의 공식 입장발표를 촉구와 함께 보건복지부 장관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은 기금운용본부 본사 이전 계획에 따라 이전 절차를 차질 없이 진행할 것을 촉구한다”고 역설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동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