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전북 익산 국화축제 참여단체 장학금 기탁

전북 익산 국화축제 참여단체 장학금 기탁

37개 단체 국화축제 수익금 1,230만원 익산사랑장학재단에 기탁해

 

 

[시사타임즈 익산 = 박승옥 기자] 익산시 화훼생산자연합회, 올자란웰빙푸드, 금마면주민자치위, 익산체인 등 37개 단체는 지난 10월28일부터 11월6일까지 전북 익산중앙체육공원(어양동소재)에서 열린 제13회 익산천만송이국화축제 행사장에서 농·특산물, 보석, 먹을거리, 체험 등을 통해 얻은 수익금 1,230만원을 11월24일 익산사랑장학재단(이사장 정헌율 익산시장)에 기탁해 눈길을 끌었다.

 

 

 


▲전북 익산 국화축제 참여 단체들이 행사 수익금을 장학금으로 기탁했다. 장학금 기탁식이 24일 오전 익산 시청 시장실에서 열렸다. (c)시사타임즈
 

 

 

 

이날 오전 익산시청 시장실에서는 정 시장을 비롯한 정영균 화훼생산자연합회장, 우종문 금마면주민자치위원장, 구자원 익산체인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탁식이 열렸다.

 

37개 단체는 국화축제 기간에 지역 우수 로컬푸드 판매관과 보석판매관, 읍면동 지역 주민자치회, 새마을부녀회원들이 참여하는 먹을거리관 등을 운영했으며 수익금 중 일부를 지역인재양성을 위해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 참석한 화훼생산자연합회 회장 정영균은 “13년 동안 국화축제에 참여한 농가로서 천만송이 국화축제가 전국 규모로 성장해 익산 농업을 알리고 홍보할 수 있어 시민으로서 자긍심을 느낀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익산사랑장학재단에 기탁하게 되어 뿌듯하고 내년에는 더 많은 단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헌율 장학재단 이사장은 “익산사랑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축제기간 어렵게 얻은 수익을 쾌척한 농업인과 기업인들의 마음을 고스란히 담아 청소년들의 바른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국화축제는 시민이 함께 참여하고 도농이 상생하는 소득 창출형 축제로써 일상생활에 지친 도시민에게 힐링공간을 제공하고 농업인들은 1년 동안 농사지은 농특산물을 판매하고 홍보해 소득을 창출해 왔다. 올해에는 특히 주최 측 추산 60여 만 명의 관람객이 찾아 지역 로컬푸드 판매와 홍보로 지역경제발전에 기여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승옥 기자 seungok345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