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굣길에서 학교 폭력 예방캠페인 전개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굣길에서 학교 폭력 예방캠페인 전개

 

[시사타임즈 = 박현석 기자]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정혜선) 26일 전주오송초등학교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등굣길 학교 폭력 예방캠페인을 실시했다.

▲사진제공 = 전주시. ⒞시사타임즈

 

 

이날 학교 폭력 예방캠페인은 학교와 교실 등에서 발생하는 따돌림 및 학교 폭력 문제를 예방함으로써 건강하고 바람직한 청소년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전주오송초등학교 또래 상담자 연합회 학생 13명과 덕진경찰서 학교 전담 경찰관들이 함께 참여했다.

 

이들은 이날 오전 8 20분부터 약 40분 동안 학생들의 등교시간을 이용해 학교 진입로 앞에서 학교 폭력 예방과 1388 청소년 전화 홍보, 위기청소년 발굴·연계를 위한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와 관련 이날 캠페인에 동참한 또래 상담자는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해 비슷한 연령과 유사한 경험·가치관 등을 가진 청소년들이 각 학교에서 실시하는 일정한 교육을 받은 후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주변에 있는 다른 또래들의 고민이나 문제 해결을 위해 조력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정혜선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학교 폭력 예방캠페인 활동을 통해 친구를 더 잘 공감하고 이해함으로써 학교 폭력이 일어나지 않기를 바란다면서 올 하반기에도 학교 폭력 예방과 학생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현석 기자 za00900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