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전주시 지역소통협력센터, 19일까지 로컬 브랜딩스쿨 참여자 40명 모집

전주시 지역소통협력센터, 19일까지 로컬 브랜딩스쿨 참여자 40명 모집

교육 및 활동연계 총지원금 8,000만원 규모의 지원사업 추진·교육 이수자 가점 부여

 

[시사타임즈 = 박현석 기자] 전주시가 지역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주도적으로 참여할 시민들을 모집한다.

 

▲사진제공 = 전주시. ⒞시사타임즈

 

시는 오는 19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하여 지역자원을 활용해 지역문제를 해결하는 로컬브랜딩 스쿨사업을 추진한다.

 

로컬브랜딩 스쿨사업은 로컬브랜딩 활성화 사업의 1단계 사업으로, 최대 40명을 모집해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앞서 로컬브랜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된다.

 

로컬브랜딩 활성화 사업은 총 세 가지로 전주만의 로컬 크리에이터를 양성하는 로컬브랜딩 스쿨 로컬브랜딩의 기획 단계를 지원하는 로컬브랜딩 커뮤니티 지원사업 로컬브랜딩뿐 아니라 지역문제 해결까지 도전해 보는 생활실험실 사업 순으로 추진된다.

 

이 가운데 스쿨 교육은 전문 강사들의 강의(8)와 로컬브랜딩 아이디어 마라톤 회의인 해커톤(1)으로 구성됐다. 특히 해커톤 진행 시 우수 아이디어 발굴 사례자에게는 시상도 예정돼 있다.

 

로컬브랜딩 스쿨은 로컬브랜딩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교육 이수자는 향후 진행될 로컬브랜딩 커뮤니티 지원사업 등에 참여할 경우 가점을 받을 수 있다.

 

로컬브랜딩 스쿨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전주시청 누리집(www.jeonju.go.kr) 또는 전주시지역소통협력센터 누리집(www.jlcc.or.kr)에서 신청 방법을 확인할 수 있으며, 23일 결과를 발표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전화(063-288-7103~4)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병삼 전주시 경제산업국장은 지역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시민들의 주도적인 참여가 중요하다면서 시민들이 보다 쉽게 지역문제 해결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단계별 과정을 지원해 다양한 분야의 시민들이 사회문제 해결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전주형 지역문제 해결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현석 기자 za00900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