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정읍시, 설 명절 연휴 대비 상·하수도 비상대책 추진

정읍시, 설 명절 연휴 대비 상·하수도 비상대책 추진

 

 

[시사타임즈 전북 정읍 = 하병규 기자] 정읍시는 설 명절 연휴에 대비 상·하수도 비상 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정읍시는 귀성객과 시민들이 편안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상.하수도 비상 대책을 수립해 수돗물의 안정적 공급은 물론 유사 시 긴급대응 조치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시는 23일부터 25일까지 취․정수장을 비롯한 소규모 수도시설 등에 대한 청소·방호와 함께 소독 상태를 일제 점검하고 송․배․급수관로(총1,819㎞)의 누수 여부를 조기 점검, 누수관은 복구를 마쳤다.

 

또한 하수도 맨홀 퇴적물 적치 여부와 하수처리시설 정상 가동 및 방류 수질기준 적정여부를 점검하며, 배수취약지역 순찰과 함께 배수 불량 요인을 제거 하는 등 시설물을 점검했다.

 

정읍시는 이와 함께 연휴기간(4일 간) 물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는 시간대 일시적 물 부족 현상과 출수 불량 등 단수사고 발생 등에 신속히 대처하기 위해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비상근무를 실시한다. 한국수자원공사 정읍권관리단과의 공조체계를 구축해 비상용 급수 차량과 병물(0.5ℓ) 2천병 확보함으로써 비상 시 급수에 차질 없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명절기간인 27일부터 30일까지 비상근무 체제와 유관기관과의 공조체제를 유지함으로써 긴급 상황 발생 시 복구 기동반을 편성·운영키로 했다.

 

정읍시 관계자는 “명절 연휴 귀성객과 시민들이 포근한 고향의 품에서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상·수도 관련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하병규 기자 abungo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