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정 총리, 천안함 4주기 추모식 참석…“북, 도발행위 중단해야”

정 총리, 천안함 4주기 추모식 참석…“북, 도발행위 중단해야”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정홍원 국무총리는 26일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와 관련 “북한은 도발행위를 즉각 중단하고 국제사회의 책임있는 일원으로 나올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천안함 용사 4주기 추모식이 26일 오전 10시 국립대전현충원에서 거행됐다. ‘숭고한 호국 혼, 지켜갈 내 조국’이라는 주제 아래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천안함 전사자 유가족과 승조원, 정부 주요인사, 각계대표, 시민, 학생, 군 장병 등 4000여 명이 참석했다.

 

정 총리는 추모사를 통해 “북한은 오늘 새벽에도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을 발사하는 등 최근 7회에 걸쳐 도발행위를 계속하고 있다”며 “아무리 월등한 경제력과 국방력을 갖춘다 해도 국론이 분열되면 국가 안보는 모래성(城)에 불과하다. 진정한 ‘안보의 힘’은 우리 모두가 하나 되는 ‘국민의 힘’”이라고 강조했다.

 

또 정 총리는 “천안함 피격과 같은 비극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도록 우리의 안보태세를 다시 한 번 되돌아보고 더욱 굳건한 결의를 다져야 한다”면서 “정부는 북한의 어떠한 도발도 용납하지 않겠다는 강력한 안보의지와 방위역량을 토대로 한반도에 항구적인 평화의 시대를 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추모식에 앞서 정 총리는 천안함 피격으로 전사한 ‘46용사’와 故 한주호 준위의 묘역을 차례로 찾아 헌화와 묵념으로 희생용사들을 애도하고 유가족들을 위로했다.

 

한편, 천안함 피격사건은 지난 2010년 3월26일, 서해 백령도 해상에서 작전 임무수행 중이던 천안함이 북한 잠수정의 기습적인 어뢰공격을 받아 침몰한 사건으로 당시 승조원 104명 가운데 46명이 전사했으며 생존 승조원들을 구조하는 과정에서 한주호 준위가 순직했다.

 

탁경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