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제원종합건설, 독도장학재단 설립 기념 발대식 진행

제원종합건설, 독도장학재단 설립 기념 발대식 진행

기업 수익금 모아 독도 장학생 선발 및 장학금 지원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제원종합건설(회장 오치복)이 독도지킴경영 방침 중 하나인 독도장학재단을 설립하고 장학생을 선발하기 위한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지역 기업인들을 주축으로 꾸려진 독도장학재단은 독도 장학금을 받고 학업을 하는 학생들 모두가 독도를 사수하는 청년애국자가 되기를 희망하는 마음으로 설립됐다. 장학금은 기업의 일부 수익금을 모아 지원하게 된다.

 

이와 더불어 노약자나 생활이 어려운 독거노인들이 부담 없이 독도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독도 여행 경비를 마련해드리는 행사도 계획 중이다.

 

또한 제원종합건설은 최근 국내 처음으로 독도지킴경영이라는 특이한 경영기법을 도입하여 세간의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독도지킴경영은 기업 경영 전반에 독도 수호 지침을 마련하고 직원들의 독도 수호 의지를 북돋으며 운영 수익을 독도 수호 운동에 기부함으로써 독도 주권 운동에 힘을 보태는 경영 방침이다.

 

제원종합건설 오치복 회장은 “수익의 상당 부분을 할애해 독도 장학생을 전국적으로 배출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국내 많은 기업들이 독도 장학생 선발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원종합건설은 ‘신의’, ‘성실’, ‘도전’을 경영 이념으로 국내 종합 건설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건설업체다. 최근에는 독도지킴국민행동본부와 독도강치복원국민운동본부(총재 정영옥), 나다허브(대표 설봉규)가 함께 추진 중인 파주 ‘글로벌 CEO 평화마을’에 입주를 확정하고 독도 주권운동과 남북 평화 운동 등 애국 운동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탁경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