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제이케이글로벌, 농림축산식품부 사업 연구기업에 선정

제이케이글로벌, 농림축산식품부 사업 연구기업에 선정

‘2017년도 고부가가치식품기술개발사업 식품품질관리분야 선정돼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주식회사 제이케이글로벌(대표 박정근, www.yadllie.com)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시행하는 ‘2017년도 고부가가치식품기술개발사업에서 자유응모과제 식품품질관리분야 연구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고부가가치식품기술개발사업은 식품산업 핵심기술 개발을 통한 식품산업의 경쟁력 제고와 농축산물의 고부가가치화를 통한 농업식품산업의 동반성장 도모의 목적으로 시행된다.

 

사업 분야는 일반 자유응모과제(정부출연금 52.27억 원 이내), 기술물품구매형 과제(정부출연금 5억 원 이내)로 나뉘어 시행된다. 일반 자유응모과제 분야는 기능성 전통식품, 식품 기자재식가공, 식품품질관리, 식품 핵심소재, 쌀 등 곡류 소비촉진 총 5가지 분야로 나뉜다.

()제이케이글로벌은 9년여 간의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야들리애 치킨가맹사업을 바탕으로스마트튀김기기 및 산가측정 센서 개발과제를 통해 일반 자유응모과제 중 식품 품질유통에 대한 신뢰도 제고 기술 개발, 인체 유해성 검증에 대한 핵심 기술개발 등 식품품질관리 분야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제이케이글로벌 박정근 대표는 이번 연구기업 선정을 통해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특허기술 실시간 산가 측정 및 정보 제공 시스템(특허 제10-1511870)’을 활용한 스마트튀김기기 및 산가측정 센서 개발과 시작품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영유아학교 급식은 물론 식품접객업의 튀김용 유지 사용에 대한 인식 제고와 사용 유지의 교체시기에 대한 객관적인 데이터 제공을 통해 튀김유의 식품품질관리 및 위생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이케이글로벌은 국내 프랜차이즈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치킨 제조 관련 기술 특허 5가지를 보유하고 있는 중소기업이다. 실시간 산가 측정 및 정보 제공 시스템(특허 제10-1511870), 물품관리시스템(특허 제10-1142204), 염지제 및 튀김용 닭고기 염지방법(특허 제10-1495731), 반가공 냉장식품 및 이의 제조방법(특허 제10-1579089) 등을 통해 제품에 대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이를 활용한 공격적인 가맹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HACCP 인증과 ISO 22000:2005 인증 획득을 통해 식품산업의 위생경영시스템을 갖추고, 저온 숙성방식을 통해 2013년부터 진행해온 치킨 시장의 가정간편식(HMR:Home Meal Replacement) 시장 유통채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한편, 201612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KOTRA가 주관하는 세계일류상품 선정사업을 통해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은 향후 7년 안에 세계 시장 점유율 5위 이내로 진입할 가능성이 있는 제품 및 브랜드를 선정한다. 높은 기술력과 경쟁력으로 수출증대 및 국가경제발전에 크게 기여한 기업에게 수여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선 기자 sisatime@hanmail.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