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제 17회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공식포스터 공개

제 17회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공식포스터 공개

청소년들의 꿈·희망·정열 등을 콘셉트로 잡아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가 제 17회 영화제의 공식 포스터를 공개했다.

 

 

 

 

올 해 포스터는 청소년들 꿈, 희망, 정열 등을 뜻하는 콘셉트로, 포스터 아래 크고 작은 동그라미들은 청소년들의 영화제에 대한 패기와 열정을 표현하고 있다.

 

또한 올해의 슬로건으로 선정된 Keep on Going과 동그라미 속 화려하게 빛나는 사슴의 모습을 보여준다.

 

뿐만 아니라 강한 생명력을 지닌 모습을 보여주어 계속 전진하는 영화제의 모습을 강조하고 있다. 이번 포스터는 어려운 상황에 놓여있지만 고난과 역경이 와도 앞으로 나아가는 영화제의 마음을 나타내고 있다.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의 김종현 집행위원장은 “17년의 역사를 가진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의 역동성을 한 장의 포스터에 집약적으로 담아냈다”며 “올 해 영화제에 많은 관객과의 소통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는 공식 포스터 공개를 시작으로 오는 8월 5일부터 12일까지 개최되는 영화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영화제 행사는 전반적으로 외형 보다는 영화제의 본질과 취지에 충실한 의미 있는 행사로 기획 중이다.

 

한편, 개막식과 폐막식은 각각 8월5일과 12일에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펼쳐지며 10개국의 청소년들이 참가하여 영화를 제작하고 심사하는 서울국제청소년캠프가 영화제 기간에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에서 열린다.

 

아울러 ‘학교와 청소년 문화’를 주제로 포럼과 어린이를 위한 체코 애니메이션 특별전, 가족과 세대문제를 주제로 하는 한국의 다큐멘터리 특별전이 열린다.

 

이 외에도 개막작을 비롯해 상영작과 초청 게스트 등 영화제 기간 동안 진행되는 모든 프로그램은 오는 7월8일 서울 시민청에서 열릴 공식 기자회견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지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