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2015 21C 한국음악프로젝트’ 2차 실연예선 7월7일 개최

‘2015 21C 한국음악프로젝트’ 2차 실연예선 7월7일 개최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국악방송(사장 채치성)이 주관하는 2015 국악창작곡 개발 21C 한국음악프로젝트 2차 예선이 7월7일 오후 2시 국립국악원 우면당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9회를 맞이한 21C 한국음악프로젝트 대회는 1, 2차 예선 및 본선 등 치열한 실연 경연을 통해, 전통음악을 기반으로 한 무한한 상상력과 패기 넘치는 도전정신으로 한국음악을 빛내고 이끌어 나갈 유망한 신진 음악가를 탄생시키는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8년간 약 450여곡의 창작국악곡과 창작단체를 탄생시켰으며, 최근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대부분의 창작국악단체가 이 대회 출신이라 할 수 있다.

 

2차 실연예선을 거친 12개 팀은 9월15일 오후 7시 30분 국립국악원 예악당에서 대망의 본선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입상 작품에게는 대상에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상금 1,500만원을 비롯해, 총 7개작 품에 4,600만원의 상금 및 음반제작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21C 한국음악프로젝트’는 국내 유일의 국악창작곡 경연대회로 우리만의 색깔과 정체성 있는 국악창작곡을 개발, 세계적 경쟁력을 보유한 새로운 문화상품으로 자리 잡는 과정의 역할을 함으로써, 국악에 관심 있는 젊은 음악인들의 호응이 해를 거듭할수록 뜨거워지고 있다. 특히 전통음악을 기반으로 한 무한한 상상력과 패기 넘치는 도전정신으로 한국음악을 빛내고 이끌어 나갈 유망한 아티스트로서 첫 발을 내딛게 되는 2015년도 영광의 주인공이 누가될지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2차 실연예선과 본선 경연 모두 국악방송(www.gugakfm.co.kr) 웹TV 및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생중계 될 예정이어서 전국 어디서나 생생한 현장의 열기와 라이브 연주의 생동감을 느낄 수 있을 전망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지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