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

제1기 G12MVP청소년영성비전리더십아카데미 수료식 열려

제1기 G12MVP청소년영성비전리더십아카데미 수료식 열려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영성과 전문성의 두 날개로 다음세대를 세워가는 G12MVP 영성비전리더십운동을 전개하는 국제정경리더십연구원(GCAL 원장 장헌일장로, 명지대 교수)은 11월30일 강남 대치동 서부연합교육관에서 제1기 G12MVP청소년영성비전리더십아카데미 수료식을 열었다.

 

이 자리에는 청소년리더 50명을 포함 G12MVP씨앗중보기도팀 및 학부모 100명이 참석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앞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영성과 전문성의 두 날개로 세상을 향해 비상하라(시편78:72)주제로 지난 7월26일부터 27일 용인수양관에서 각 교회와 학교·기관에서 추천된 청소년 150명이 참여한 제1단계 G12MVP청소년영성비전캠프를 통해 50명을 선발했다. 이어 선발된 50명을 대상으로 4개월 집중적인 성경적세계관 중심의 영성과 미래 전공 중심의 전문성 그리고 품성교육 및 실습을 통해 양육하는 제2단계 G12MVP 아카데미 과정을 실시했다.

 

아울러 이들은 내년 1월부터 6월까지 3단계 G12MVP멘토링리더십과 7월부터 8월까지 4단계 G12MVP인턴리더십 과정 등을 수료하게 된다.

 

장헌일 원장은 “G12MVP 청소년·청년운동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영성과 전문성을 갖춘(시78:72) G12MVP(12 Missions, Vision, and Passion for God) 즉 교회(말씀, 찬양, 기도통한 성령으로 전신갑주), 가정, 정치 정부, 경제, 교육, 언론, 과학, NGO, 문학, 예술·스포츠/오락연예 등 12영역에서 각자의 전문성으로 공동체를 통해 실현해 나가는 운동이다”며 。G12MVP운동에 한국교회가 적극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G12MVP운동을 시작한 장 원장은 “대통령을 비롯 국가지도자를 위해 기도하는 연례 국가조찬기도회를 사단법인 첫 사무총장으로서 11년째 사역하면서 반드시 다음세대 지도자를 양육하는 일이 시급함을 느끼고 3년간 기도로 준비했다”면서 “오늘날 우리사회는 리더의 부재와 리더십의 위기를 우려하는 현실 속에서 한국교회는 우리사회와 국가의 각 영역의 공동체를 이끌어갈 리더를 세우는 것이 무엇보다 시급하다”고 각설했다.

 

장 원장은 이어 “이 땅은 하나님의 사랑·공의·정의를 실현하는 특별한 삶의 현장으로써 하나님의 뜻이 하늘에서처럼 땅에서도 이루어지도록 기도하라는 예수님의 가르침(마6:10)과 시편기자와 사도바울이 언급한 ‘땅이 주의 것’(시24:1;고전10:26)을 인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지금 우리는 무엇보다 우리사회와 국가를 바르고 건강하게 이끌어갈 다음세대를 세워가는 전문 인턴리더십연구훈련기관의 필요성과 함께 하나님의 영광(벧전:4:11)을 위해 선한영향력으로 영성과 전문성 그리고 좋은 품성과 도덕성을 갖춘 글로벌 크리스찬 리더(G12MVP:12 Missions,Vision and Passion for God)를 양성하는데 있다”고 전했다.

 

장 원장의 말처럼 이 나라와 한국교회의 미래를 책임질 다음세대를 세워가는 이 귀한 사역을 위해 한국교회의 뜨거운 기도와 적극적인 참여가 절실하게 필요하다.

 

이를 위해 다음세대를 세우는 비전은 하나님나라 확장을 위해 기독교세계관으로 가정, 사회, 국가, 인류공동체를 변화시키는 다음 세대를 세워 나가며 깊은 영성을 토대로 섬김과 헌신의 리더십을 배양하여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한국교회의 모든 역량을 모아야 할 것이다.

 

이제 한국교회는 이 나라의 미래가 달려있는 청소년과 청년을 철저한 영성중심의 말씀 토대 위에 최고의 전문가를 양육하여 각 영역의 전문인선교사로 파송해야 한다.

 

한편 장 원장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선한 영향력으로 세상을 이끌어갈 차세대 리더를 세우나가고자 5년 전에 국제정경리더십연구원(GCALI:Global Canon Leadership Institute)을 설립하여 꾸준히 전문연구기관으로서 역할을 감당해 왔다. 기르고 이번 제1기G12MVP를 통해 진단과 방향을 설정한 후 본격적인 사역을 확대하고자 2014년 제2기 G12MVP청소년영성비전리더십캠프(2014년 1월2일부터 4일 파주제자수양관)를 통해 250명 청소년 대표를 선발하여 캠프를 개최할 예정이다.

 

G12MVP청소년과 청년운동을 전개하는 국제정경리더십연구원의 사명과 비전이 영성과 전문성으로 곧 정경이 핵심이다. 여기서 정경(正經)이란 하나님의 말씀인 신약·구약을 말하며 사람으로서 마땅히 행하여야 할 바른 길을 의미한다고 한다.

 

장 원장은 “오직 말씀을 중심으로 하나님사랑 이웃사랑을 삶의 현장에서 실현해 나가는 영성과 전문성, 품성과 도덕성 특히 거룩성을 갖춘 청소년과 청년 크리스찬 리더 양육은 가정과 교회 뿐 아니라 통일 조국 대한민국을 살리는 구국의 길이라 생각된다”고 말했다.

 

다음세대를 세우는 사역에 혼신을 다하는 장헌일 원장, 지난 11년간 늘 국가를 위해 기도하는 현장에 있으며 한국교회 연합과 일치를 위해 열정과 헌신적으로 섬겨온 장원장이 새롭게 시작하는 G12MVP청소년, 청년사역에 거는 기대가 크며 한국교회의 뜨거운 기도와 적극적인 후원이 필요한 이 시대 가장 우선되야 할 중요한사역이라 하겠다.

 

양동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