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제1회 ‘비만 단편 영화제’ 경쟁작 작품 공모 및 개최

제1회 ‘비만 단편 영화제’ 경쟁작 작품 공모 및 개최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신선한 영화제가 개최를 앞두고 작품을 공모하고 있어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비만 단편 영화제’가 그것이다.

 

▲‘지역사회 안심선 지키기 지원사업’ 전달식(2022.07.21.)에 참석한 서울 사랑의열매 신혜영 사무처장(왼쪽)과 성북구 이승로 구청장(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 = 라이트 픽처스) (c)시사타임즈

 

코로나를 극복하기 위한 전 국민의 노력으로 인해 일상은 조금씩 회복되고 있지만 우리의 몸은 여전히 과거 속에 정체되고 있지는 않은지 생각하게 된다. 수많은 가공식품과 절제를 모르는 욕망은 비만을 불러온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면서 비대해진 몸을 변화시켜야 하지 않을까?. 비만은 또 다른 다양한 질병을 일으킨다.

 

‘비만 단편 영화제’는 코로나와 함께 동반된 비만, 이에 따른 질환, 체중 증가 등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과 새로운 방법 등을 자유로운 영화 형식으로 만들어 세상과 소통하려 한다.

 

주최측은 “개인 차원을 떠나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비만 문제를 진지하게 인식하고 해결하고자 노력한다면 포스트 코로나의 터널도 슬기롭게 빠져나올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단순히 ‘비만’만을 소제나 주제로 하지 않고 인류의 건강 모두를 담아내고자 한다. 여러 재능 넘치는 감독들의 다양한 소재로 만들어진 작품들을 한자리에 모아 보고자 한다”고 전했다.

 

 

제 1회 ‘비만 단편 영화제’는 오는 9월 30일까지 경쟁작 단편작품 공모를 거쳐, 8월 15일부터 9월 30일까지 작품을 접수 받는다. 이와 같은 공모를 거쳐 오는 10월 18일부터 22일까지 온라인 상영(www.cinehubkorea.com)으로 영화제가 개최된다.

 

이에 10월 28일 스페이스 살림에서 수상작 상영과 시상식을 겸한 폐막식을 개최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지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