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제1회 마음나누미 & 정보나누미 발족…개콘팀&달샤벳 후원

제1회 마음나누미 & 정보나누미 발족…개콘팀&달샤벳 후원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세계 최초 동물과 함께하는 영화제 '제2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가 반려동물 가족과 함께하는 따뜻한 소통의 장 ‘제1회 마음나누미&정보나누미’의 후원사로 나섰다.


                 달샤벳(사진제공=제2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 ⒞시사타임즈

             KBS 개그콘서트 봉사팀(사진제공=제2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 ⒞시사타임즈


오는 17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강남 파고다학원 11층에서 제1회 ‘마음나누미&정보나누미’ 행사가 개최된다. ‘마음나누미&정보나누미’는 반려동물 가족을 위한 맞춤형 소통의 장으로 공익성 물품 바자회와 동물들과 말이 아닌 따뜻한 마음으로 교감하는 법, 미용과 건강 및 식단 관리 등 실전 비법 특강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영화 '마음이' 시리즈로 반려견에 대한 시각을 새롭게 다졌던 영화사 화인웍스의 주최로 발족됐다. ‘동물이 버려지지 않는 세상 만들기’라는 핵심 목표 아래 단발성에 그치지 않는 꾸준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뜻 깊은 취지에 발맞추어 수의사, 훈련사, 미용학원 등 국내 반려동물계 대표 인사들이 한데 힘을 모았다.


유기견 보호센터 봉사활동 ‘마음나누미’로 활약한 바 있는 KBS 개그콘서트 봉사팀과 대세 아이돌 달샤벳이 선뜻 동참의사를 밝혀와 더욱 그 따뜻함을 더한다. 이로써 ‘마음나누미&정보나누미’는 반려동물과 함께 거닐 곳을 찾기 힘든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동물들과 그 가족들이 신나게 바자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또 풍성한 정보까지 얻어가며 덤으로 스타와 가깝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마련해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반려동물과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선착순 100인에게 깜짝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제1회 ‘마음나누미&정보나누미’에서는 SBS '동물농장'의 애견고문인 중앙애견미용학원의 김선희 원장이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초 간단 미용법을 전한다. 또 마음이 애견학교의 김종권 소장은 보다 친밀하게 동물과 교감하는 방법, 한국마즈의 윤길중 수의사는 반려동물의 임신에서 출산까지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다음으로 메디포즈 동물병원의 우이종 원장은 반려동물 가족을 위한 영양 식단 강의를 진행한다. 천차만별인 동물병원의 진료비에 대한 궁금증을 속 시원히 밝혀 줄 예정이다. 또한 이재규 훈련사, 이삭애견훈련소의 이찬종 소장이 ‘악마견’ 등 행동 교정이 필요한 반려동물을 위한 훈련 비법을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나눠줄 것으로 더욱 큰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한편 반려동물과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세계 최초의 영화제 '제2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는 오는 8월21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된다. 6월16일까지 자원활동가 ‘ANFFiSier(안피시어)’를 모집하고 있다. 자원활동가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지원은 공식 홈페이지( http://anffis.org)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이미경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